대구시, ‘2022 대구 마이스 데이’ 개최
대구시, ‘2022 대구 마이스 데이’ 개최
  • 배종길 편집인
  • 승인 2022.11.16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스 관련 지역 최대 행사, ‘2022 대구 마이스 데이’ 개최
▸지역 마이스산업 발전방향 제시 및 마이스관계자 교류의 장 마련

<메디테크뉴스=대구> 대구시는 오는 1118() 인터불고 엑스코 호텔에서 지역 마이스산업 활성화와 기반 조성을 위해 국제회의 주최자 및 관계자를 초청하여 2022 대구 마이스 데이(MICE DAY)를 개최한다.

 

‘2022 대구 마이스 데이는 마이스 산업이 급변하는 국제사회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지역 전략산업과 연계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자 마련한 자리로 우리 시 국제회의 유치 및 개최지원 전담 기구인 대구컨벤션뷰로(대표이사 배영철)가 주관한다.

 

또한 이번 행사에는 국내 학·협회 국제회의 주최자 및 지역 경제기구 관계자, 대구 마이스 얼라이언스* 80여 명이 참석하여 국제회의 성공스토리 공유 등 국제회의 유치 활성화를 위한 네트워킹의 장도 펼쳐진다.

* 대구 마이스 얼라이언스 : 대구 소재 마이스 산업 관련 기관 및 기업 회원 연합

 

주요 일정으로는 미래 마이스 산업의 트렌드와 대구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모색하는 2023년도 마이스 산업의 전망과 대구 마이스 산업 발전 방향에 대한 전문가 제안과 토론의 시간이 마련된다.

대구컨벤션뷰로는 2003년 설립된 이래 국제회의 유치와 개최를 통해 쌓은 역사를 비즈니스 이벤트 레거시* 소개를 통해 지역에서 개최된 5건의 대표적인 비즈니스 이벤트가 일으킨 지역 내 파급효과를 발표한다.

* 비즈니스 이벤트 레거시 : 마이스와 같이 회의 형태를 설명하는 소극적 용어 개념을 넘어 비즈니스 창출이라는 적극적 목적성을 가지고 지역에 지식 공유 및 확산, 산업 발전 촉매도시 브랜드 제고 및 지역 사회에 기여하기 위한 회의, 전시, 등을 총괄하는 용어

 

또한, 국제회의 유치 주요인사 3~4명을 패널로 하여 대구에서 개최된 국제회의에서 좋았던 점, 대구에서만 느꼈던 특별한 경험,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 등을 토크쇼 형태로 진행한다.

 

더불어 본 행사에서는 대구 지역 마이스 산업 발전과 대형 국제회의 유치 성공을 위해 노력한 공로자에 대한 대구시장 표창과 마이스 대사(마이스 앰배서더*)에 대한 위촉도 함께 이루어진다.

* 마이스 앰배서더 : 대형 국제회의 대구 유치, 개최에 기여한 인사, 국내 학협회 임원 및

국제기구의 회원으로 활발하게 활동하는 인사 등을 선정

 

한편, 대구컨벤션뷰로는 지난 20년간 2013 세계에너지총회, 2015 세계물포럼, 2022 세계가스총회 등 630여 건의 국제회의 유치를 통해 대구시가 글로벌 컨벤션 도시로 자리매김하는데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927일 정부로부터 동탑산업훈장을 수여 받은 바 있다.

 

정의관 대구시 경제국장은 마이스 산업은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산업발전의 촉매제 역할을 하는 고부가가치 산업이다, “금번 행사를 통해 코로나19 이후 변화하는 마이스 환경에서 대구가 국제적인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지역 컨벤션 산업의 방향성을 제시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