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대한민국 ICT융합 엑스포 & 인공지능 국제산업전’개막
‘2022 대한민국 ICT융합 엑스포 & 인공지능 국제산업전’개막
  • 배종길 편집인
  • 승인 2022.11.08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디지털 전환으로의 가속화, ABB도시 대구의 현재와 미래
▸ 인공지능, 빅데이터, 블록체인 등의 분야에서 170여 개사 기업 참가
2022 대한민국 ICT융합 엑스포 포스터

 

<메디테크뉴스=대구> 대구시는 50년 미래번영을 책임질 ABB(인공지능(AI), 빅데이터, 블록체인) 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보여주는 ‘2022 대한민국 ICT융합 엑스포를 오는 119()부터 11()까지 엑스코에서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ABB산업 발전을 위해 디지털 전환으로의 가속화를 위한 기술의 최적화, 확장, 개척을 테마로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블록체인, 메타버스 플랫폼, 사이버보안, 소프트웨어 등 정보통신기술(ICT) 융복합 기술을 선보인다. 올해 17회를 맞은 ‘2022 대한민국 ICT융합 엑스포와 대구지역 유일의 AI 전시회인 ‘2022 인공지능 국제산업전170여 개사 700여 개 부스 규모로 동시에 개최된다.

 

특히, 대한민국 ABB 선도 기업인 KT는 방역 로봇, 서비스 로봇, 돌봄케어 로봇 등 다양한 인공지능 로봇과 KT 특화 기술을 전시할 예정이고, 지역 ABB 대표 기업인 우경정보기술, 대영전자, 아이지아이에스, 진명아이앤씨가 디지털 플랫폼 및 산업 클라우드 플랫폼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AI 기반 영상보안 및 개인정보보호 솔루션, AI 기반 지능형 영상 분석 솔루션 등을 개발하는 우경정보기술은 기업의 수준 높은 비즈니스 가치 달성에 기여할 수 있는 기술을 선보여 기업 가치를 높이는 데 이바지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오션라이트AI, 엠엔비전, 주식회사 에이엘아이 등도 인공지능 및 디지털전환(DX)의 핵심 기술을 전시해 지역의 ABB산업을 선도한다는 각오다.

 

올해는 특별한 컨퍼런스로 지역의 IT 인재를 찾아간다. 경북ICT융합산업진흥협회가 주관하는 ‘ICT 매칭데이에서는 지역의 예비 취·창업자들에게 ICT 관련 기술과 창업 노하우를 공유하는 네트워킹 시간을 마련하고 ICT 혁신기술 및 산업 현황 등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ABB산업 관련 다양한 컨퍼런스도 준비되어 있다. 산업 연계 AI 기술을 주제로 인공지능 기술과 결합된 의료기술, AI 기반 자율주행 모빌리티 서비스 운영사례, 업무 혁신을 위한 AI 기술 활용 사례, 인공지능 번역 성능 향상을 위한 데이터 구축 등 인공지능 국제컨퍼런스가 개최돼 전시회를 더욱더 풍성하게 할 예정이다.

 

계명대학교 인공지능 융합연구소의 ‘AI 융합 심포지엄3층 회의실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NHN DATA 이진수 대표, LG AI Research 김승환 상무 등 각 분야의 핵심 인사들은 인공지능 관련 최신 트렌드와 응용기술 적용 사례를 발표하며 실현 가능한 인공지능 기술의 미래와 ABB산업의 발전방향을 공유할 예정이다.

 

전시장 내에 마련된 사이버 보안존에는 안랩, 지란지교데이터, 링크넷코리아, 이글루코퍼레이션 등이 정보보안 관련 최신 기술을 선보이고 제8회 대구 사이버보안 컨퍼런스에서는 사이버 팬데믹 보안 위협에 대응하는 대구를 주제로, 지역의 ICT 현안들과 연관된 사이버보안 관련 이슈들을 다루어 미래 첨단도시 대구를 보다 안전하고 스마트하게 만들어 가는 발판을 마련할 예정이다.

 

국내 D(Data).N(Network).A(AI) 전문가들이 초빙된 DNA컨퍼런스에서는 지역의 D·N·A 산업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 ETRI 사업화유망기술설명회를 통해 사업화유망기술 소개 후 기술상담, 기술이전 등 기업 지원 방안을 설명한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중국, 베트남, 동남아 등 해외 바이어 50개 사를 초청해 진행하는 온·오프라인 수출상담회를 비롯해 올해 처음으로 참가하는 경북ICT융합산업진흥협회는 경북 대표 ICT 기업들의 기술 및 성과를 보여주고,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구테크노파크, 대구디지털혁신진흥원, 첨단정보통신융합산업기술원, 포항테크노파크, 울산정보산업진흥원 등이 공동관으로 참가하여 국내 ICT융합 분야 지원 성과와 R&D 관련 기술을 공유하는 등 전시회를 더욱 풍성하게 구성한다.

 

2022 인공지능 국제산업전 포스터
2022 인공지능 국제산업전 포스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