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과 어우러지는 환경교육 한마당, 강정보 디아크에서..
뮤지컬과 어우러지는 환경교육 한마당, 강정보 디아크에서..
  • 배종길 편집인
  • 승인 2022.11.03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1. 5.(토) 10:00~17:30, 환경교육 한마당, 환경뮤지컬(14:00, 16:30 / 2회 공연)
환경뮤지컬 사진제공. 대구시
환경뮤지컬 사진제공. 대구시

 

<메디테크뉴스=대구> 지역 내 환경교육 관련 기관단체들이 한데 모여 환경교육의 방향을 논의하고 소통하는 ‘2022 대구시 환경교육 한마당5() 강정보 디아크에서 다채롭게 열린다.

 

이번 행사는 시민들에게 보다 쉽게 환경과 친숙해지는 계기 마련과 환경 관련 전시·체험 등 환경의식을 함양을 위해 대구시가 주최하고 대구시환경교육센터, 대구환경교육네트워크, 주식회사 브리즈, 수자원환경산업진흥 디아크문화관이 공동으로 주관한다.

 

주요 행사로는 학교 환경교육마당 청소년 환경동아리마당 사회환경교육마당 환경뮤지컬 환경교육 전시·체험부스 운영 등이 진행된다.

 

학교 환경교육마당에서는 생태전환교육 및 탄소중립 시범학교 운영 사례와 지역 연계 환경동아리 운영 사례를 발표하며, 생태전환 및 탄소중립 교육의 내실화와 학교-지역 연계 활성화를 위한 토론을 진행한다.

 

청소년 환경동아리마당에서는 청소년들이 한자리에 모여, 기후위기 대응 활동 사례 및 지역 생태 보전 활동 사례를 발표하며, 대구 지역의 청소년 환경동아리 활동의 활성화를 위한 의견을 모으는 자리로 진행한다.

 

사회 환경교육마당에서는 생태환경교육 특화도서관 운영 사례, 마을공동체 자원순환 활동 및 교육 사례, 쓰레기 없는 로컬장터 운영 사례 등 올 한해 대구 곳곳에서 진행된 다양한 사회환경교육 사례를 공유한다.

 

특히, 환경부 공모사업에 선정된 환경뮤지컬 내일을 향해오페라와 뮤지컬의 도시 대구에서 환경과 접목해 새로운 장르로의 발전 가능성을 보여주는 뮤지컬로 눈여겨볼 만하다.

(환경뮤지컬) ‘내일을 향해, 물이 없는 세계에서

2070년 지나친 개발과 오염물질로 지배돼 버린 세상을 바꿔보려는 한 소녀의 작은 움직임에 대한 이야기를 공연으로 표현

 

그간 대구시는 시민들이 환경에 쉽게 접근하고 생활 속에서 환경실천운동 확산을 위해 환경그림 공모, 환경노래 및 환경뮤지컬 창작 등 시민 참여 환경운동 확산에 심혈을 기울여 왔다.

 

이밖에 환경교육 전시·체험마당에는 해양환경 이동교실, 미세먼지 AR체험, 우수 환경교육 도서·교구 전시, 탄소제로 에너지 체험 등의 30여 개의 부스를 운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