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회 대구국제오페라축제, 만하임 국립극장 오페라합창단 콘서트 개최
제19회 대구국제오페라축제, 만하임 국립극장 오페라합창단 콘서트 개최
  • 배종길 편집인
  • 승인 2022.10.20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0월 22일(토) 오후 3시, 대구오페라하우스
- 슈베르트 등 독일가곡과 바그너, 모차르트 등 오페라 합창으로 구성
만하임 국립오페라합창단
만하임 국립오페라합창단

 

<메디테크뉴스=대구> 오는 1022, 19회 대구국제오페라축제 콘서트 프로그램 만하임 국립극장 오페라합창단 콘서트가 대구오페라하우스 무대에 오른다.

 

만하임 국립극장 오페라합창단(Nationaltheater Mannheim Opernchoir)은 독일 최고의 명성을 자랑하는 만하임 국립극장에서 공연되는 오페라, 오페레타, 뮤지컬 등 수많은 공연예술의 합창을 책임지고 있는 합창단이다. 2014년 독일에서 올해의 오페라합창단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폭넓은 레퍼토리와 흥겨움, 다양성으로 정평이 나 있다. 오는 23일 대구오페라하우스에서 공연되는 니벨룽의 반지마지막 오페라 <신들의 황혼> 공연을 앞두고 대구 관객들과 만날 기회를 한 번 더 만들게 된 것.

 

만하임 국립극장 오페라합창단의 상임지휘자 다니 유리스 Dani Juris가 지휘하고 총 마흔 명의 합창단원들이 출연할 이번 공연은 피아니스트 매리 해리스 그리워(Mairi Harris Grewar), 호르니스트 마르쿠스 폴(Markus Pohl)·클레멘 알퍼만(Clemen Alpermann), 하피스트 에바 봄박허(Eva Wombacher)의 반주로 진행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슈베르트와 멘델스존, 시벨리우스와 브람스 등 유명 작곡가의 합창곡은 물론 오페라 <마술피리>, <오텔로>, <나부코>, <로엔그린><탄호이저> 등 유명 오페라 속 합창곡들로 구성되어 있다.

 

대구오페라하우스 정갑균 예술감독은 독일 최고로 인정받고 있는 만하임 국립오페라극장의 공연을 책임지는 합창단이 웅장한 감동을 선사할 것이라고 기대를 밝혔다. 19회 대구국제오페라축제 티켓 예매는 인터파크 콜센터(1661-5946), 대구오페라하우스 홈페이지(www.daeguoperahouse.org)와 인터파크 홈페이지(ticket.interpark.com)를 통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