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생활체육인의 큰 축제‘2022 대구시민생활체육대축전’개최
지역 생활체육인의 큰 축제‘2022 대구시민생활체육대축전’개최
  • 배종길 편집인
  • 승인 2022.09.23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9. 24.(토) ~ 25.(일) 16개 경기장에서 20개 종목 구·군 대항전 열려
▸ 유소년에서 어르신까지 다양한 세대가 함께 생활체육을 즐기는 축제의 장

 

<메디테크뉴스=대구> 지역 생활체육인들의 우정과 화합의 큰 축제인 ‘2022 대구시민생활체육대축전3년 만에, 924(), 25() 양일간 시민체육관 외 15개 경기장에서 개최된다.

 

‘2022 대구시민생활체육대축전은 시민들의 스포츠 활동 참여를 유도하고 지역 생활체육 동호인들의 단결과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1989년부터 개최해 온 지역 최대 생활체육대회로, 20개 종목에 3,000여 명의 선수들이 각 소속 구·군의 명예를 걸고 열띤 승부를 겨루며, 동호인 화합을 위해 종합순위는 가리지 않고 각 종목별로 시상한다.

 

한편, 이번 대회 개막식은 924() 오후 7시에 코오롱야외음악당에서 홍준표 대구시장을 비롯해 이만규 대구시의회 의장, 강은희 대구시 교육감, 구청장·군수, 군 체육회 및 대구시 종목별 경기단체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다.

 

개막식 식전·식후 행사로는 태권도, 줌바, 밸리댄스 등 시연과 미스트롯 출신 가수 홍자를 비롯한 인기가수들의 축하공연과 더불어 개막식에 참석한 시민들을 위해 다양하고 푸짐한 경품 추첨 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홍준표 대구시장은 대구시민생활대축전을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몸과 마음을 어루만지고 건강한 생활을 회복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대구시도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스포츠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건강하고 활력이 넘치는 대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으며, 다양한 생활체육 프로그램 보급과 체육대회 개최를 통해, 지역 생활체육의 열기를 더욱더 높여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