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대구시장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힘찬 동행’시작!
홍준표 대구시장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힘찬 동행’시작!
  • 배종길 편집인
  • 승인 2022.08.23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홍준표 대구시장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 명예회장’으로 추대
▸ 206호 아너소사이어티 회원과 가입식 통해 나눔문화 실천의지 밝혀
홍준표 시장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힘찬 동행 시작
홍준표 시장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힘찬 동행 시작

 

<메디테크뉴스=대구> 홍준표 대구시장이 822()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 명예회장(회장 김수학)으로 추대됐다.

 

홍준표 시장은 822()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 명예회장으로 추대를 받고 이를 흔쾌히 승낙했고, 앞으로 대구의 나눔전도사로 활동하면서 대구시민의 나눔에 대한 참여와 이해를 높이고 대구의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명예회장으로서의 힘찬 행보를 이어갈 계획이다.

 

이날 홍준표 대구시장은 이재호 한미인더스 대표이사의 206호 아너소사이어티 가입을 축하하고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추석명절 저소득주민 지원금(86천만원) 전달식에 함께 하면서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실천 의지를 보여주었다.

 

아너소사이어티(Honor Society)는 사회지도층이 사회문제에 관심을 갖고 나눔운동에 참여함으로써, ‘노블리스 오블리주를 실천할 수 있도록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2007년 최초 발족한 개인 고액 기부자들의 모임으로 1억원 이상 기부 또는 5년간 매년 2천만원씩 기탁할 경우 회원으로 가입할 수 있다.

 

현재, 20227월 말 기준으로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아너소사이어티 누적 가입자 수는 205명으로 전국(2,942)에서 4번째이지만, 인구 10만명당 가입자 수는 8.63명으로 전국에서 최고 수준을 보여주고 있다.

가입자 누계 1~7위권 중 1, 전체 광역시 중 2

홍준표 대구시장은 지역에서 기부나눔 문화가 보다 더 확산될 수 있도록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구심점이 되어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