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에 불고 있는 시니어 모델의 붐
대한민국에 불고 있는 시니어 모델의 붐
  • 배종길 편집인
  • 승인 2022.04.11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bs 나이트라인 초대석에 출연중인 칠순나이의 시니어모델 임미숙
sbs 나이트라인 초대석에 출연중인 칠순나이의 시니어모델 임미숙

 

桑田碧海 상전벽해
뽕나무밭이 푸른바다가 되다.
 
대한민국에 불고 있는 시니어 모델의 붐.

그리고 그 용어가 주는 2원적 의미의 간극과 격차.그리고 격세지감에 대해 논하고자 합니다

시니어모델...Senior Model.

본토에서는 정규모델 생활을 오래 한 귀감적 중년급의 모델.

한국에서는 정규모델 생활을 한 적 없는 비교적 나이가 든 모델... 

이라고 정의 해 볼수 있겠습니다.

 

그래서 이 땅의 시니어 모델의 범람적 출현에 한때 기성모델들이 적잖이 당황하고 비난하고, 생태계 교란에 비유될 만큼 시장은 혼란스러웠던것도 사실 이었습니다.

지금 기성 모델들과의 무대의 격차는 현저히 줄어들고 있습니다. 시니어 모델계에서도 년간 30회 이상 무대를 소화하며 어디에도 빠지지않는 피지컬과 여유가 이제는 장착되었기에 말입니다. 

처우와 개선, 그리고 시작은 취미이었으나 직업적 프로모델군에 속하는 이 두터운 선수층을 이제는 체계적으로 어레인지 되어야 할 시점으로 보이기도 합니다.

년간 수백여회의 범람하는 행사와 촬영들. 시니어 모델들은 결국 안주하지 못하고 철새처럼 여기 저기를 다닐수 밖에 없는 시장적 구조에 놓여 있기만 할 뿐입니다.

하지만 모든 시대적 흐름이 그러했듯 역사의 중심에서는 시기적 기류를 뒤집는 일이 생겨나곤 합니다

이른바 게임체인져의 출현입니다.

최근 #엄미숙 골드클래스모델클럽.골드클래스시에프클럽 소속회원의 행보는 다원적인 접근과 해석을 통해 규정해 보건데,
대한민국 시니어 모델의 용어적 뉴노멀을 혁신적으로  제시함과 동시에 이른바 시니어 모델의 활동적 패러다임을 통째로 바꿀 기회적인 순간이 도래함을 직감할 수 있습니다

 

지금은 나무가 아닌 숲을 볼줄 알아야 합니다.

한국 시니어 모델의 새로운 표준적 제시와 더불어 수만여명의 시니어 모델중 누군가는 프론티어가  되어야 하는 이 시점. 드디어 종결자가 등장했음을 직감해 봅니다.

 

왜 지금 그레이스엄.엄미숙인가?

칠순에도 이십대 못지않은 모델로서의 멘탈과 애티튜드.

더군다나 170의 모자람없는 프로포션.

국제적인 감각과 매너,그리고 수준급 영어 구사까지..

하지만 이 모든걸 상쇄하고도 남을 경쟁력이 이 분에게 또 있습니다.

 

 

바로 불굴의 "도전정신' 입니다.
바로 수개월전 불의의 무대낙상 사고로 모든것을 내려놓아야 할 지도 모를 그저 지켜볼수 밖에 없던 그 회한의 시간속에서도 종교적 신념과 투지로 이겨 내고 귀환하였습니다.

 

지금 정규 뉴스방송 6분 분량이라는 전대미문 단독초대석과 아리랑TV의 대담 프로그램 출연을 통해 해외로도 이제 서서히 그레이스엄의 진가가 드러날것입니다.

디애소미 퍼 @d.asomi_by_dasomilee 정규시에프 단독 출연과 키코 팀 시에프 촬영을 앞두고도 있습니다

메이져 출판사와 계약을 완료하고 또 그녀의 삶을 다룬 자서전을 출간하기에도 이릅니다.

지금 세계 양대 모델에이젼시 중 유럽계 최고 에이젼시 엘리트에서 포트폴리오를 접수하였으며 파리 패션 오뜨꾸띄르 오피셜 매거진 에서도 그레이스엄을 주목하기 시작했습니다.

방송가, 미디어 업계에서의 주목이 이게 다가 아니고 시작임을 조용히 바래어 봅니다.

 

오늘 시니어 모델클럽 골드클래스의 창시자로서 단순히 클럽 홍보의 툴로 그레이스엄을 논하고 싶지 않습니다.

지금 원류적인 고질적 시장의 펀드멘탈을 극복하고 나아가 레젼드로서의 입지를 그녀가 가져보길 또 기대해 봅니다.

어찌보면 이 땅의 수천.수만의 시니어 모델들의 존재적 비젼과 로망을 이루어 낼수도 있기에 말입니다.

BTS가 있어 케이팝의 시장을 키우듯..

이제 우리 시니어 모델의 무대는 마이너가 아닌 메이져 시장이어야 하고 ,한국을 넘어 반드시 해외여야 하기에 말입니다.

 

 

#죠세프김 (joseph kim federation )

업력32년의 문화산업 프로모터.컬럼리스트.
중국 봉황망 한국특보. 
퍼스트파운데이션파운더
골드클래스 파운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