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설맞이 자원봉사로 이웃사랑 앞장선다
대구시, 설맞이 자원봉사로 이웃사랑 앞장선다
  • 이승준 기자
  • 승인 2020.01.21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까지, 집중 자원봉사주간 운영, 320개 봉사단 참여

<메디테크뉴스=대구> 대구시 공무원봉사단과 민간봉사단은 설명절을 맞아 어려운 이웃과 온정을 나누기 위해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을 펼친다.

 

대구시 본청 및 원·소방서·본부·사업소의 106개 공무원봉사단은 봉사담당으로 지정된 읍··동을 찾아 홀로어르신과 복지시설을 방문하여 위문품을 전달하고 어르신 돌봄·말벗, 급식봉사, 취약계층 화재감지기 설치, 환경정비 등의 자원봉사활동을 펼친다. 50여개의 구·군별 공무원봉사단도 자체 실정에 맞게 다양한 봉사활동을 할 계획이다.

대구시는 매년 설과 추석에 시민 모두가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집중 자원봉사주간을 운영해 소외된 이웃과 함께하는 나눔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20052월부터 운영한 대구시 및 구·군 공무원봉사단은 지난해에 5,990명이 1,051회 걸쳐 노력봉사와 186백만원의 소득나눔을 실천한 바 있다.

대구도시철도공사 참사랑봉사단에서는 집중 자원봉사기간 동안 월성노인복지센터 등 20개소 복지시설을 방문하여 설맞이 떡국 떡 나눔, 경로무료급식 지원, 사랑의 쌀 나눔, 생필품 전달 활동을 펼치는 등 대구시 공사·공단 소속 자원봉사자 300여명이 설맞이 자원봉사에 참여해 나눔의 손길을 펼친다.

대구시··군 자원봉사센터를 중심으로 중구사랑가족봉사단을 비롯한 민간 봉사단 160개 단체(3천여명)와 근로복지공단 대구지역본부를 포함한 기업자원봉사협의체 5개 기업(380여명) 등이 저소득층 도시락 배달, 명절음식 나누기, 도배·장판 교체, 요양시설 위문공연·목욕봉사 등 시민이 함께하는 자원봉사활동도 이뤄진다.

공무원봉사단 활동 사진. 사진=대구시 제공
공무원봉사단 활동 사진. 사진=대구시 제공
공무원봉사단 활동 사진. 사진=대구시 제공
공무원봉사단 활동 사진. 사진=대구시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