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스 한의원, 지역 간호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나이스 한의원, 지역 간호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배종길 편집인
  • 승인 2022.02.28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티테크뉴스=대구> 지난 222일 나이스한의원(원장 이재경)과 동대구간호학원, 칠곡플러스간호학원(원장 이성욱)이 상호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양 기관은 상호발전을 위해 상호 관심분야에 대한 정보 및 자료의 교환 치료 분야 증진을 위한 공동 협력 지역사회가 필요로 하는 의학적 실무를 위한 인재의 양성 등 양 기관의 협력 증진을 약속하였다.

나이스한의원은 대구시 동구에 위치한 한의원으로 교통사고후유증, 추나요법, 척추 · 관절 등의 통증치료를 위주로 담적병, 다이어트 등 여러 분야를 진료 중인 한의원이다. 나이스한의원의 이재경 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사회가 필요로 하는 의학 분야의 인재 양성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어서 영광이다. 또한 많은 분들이 한의학과 한의원에 친근하게 접근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다라고 하였다.

동대구간호학원은 대구시 동구 신암동에 위치하며 칠곡플러스간호학원은 대구시 북구 태전동에 위치하여 지역에서 요구하는 간조조무사 인력을 양성하는 전문 양성 교육 기관으로 지역 내 수많은 간호조무사 취업생을 배출한 기관이다. 동대구간호학원과 칠곡플러스간호학원을 운영 중인 이성욱 원장은 지속적인 산학 교류 협력을 통해 서로 기관의 역량을 배양하고 특히 한의학에 관심이 많은 훈련생들에게는 더 없는 교육 경험과 학습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의학적 · 한의학적 지식을 겸비한 실무적 인재가 증가할 것으로 기대되며 미래에는 지역사회가 보다 양질의 치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 전망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