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학교 198학군단, 국방부 평가 종합우수학군단 선정
대구한의대학교 198학군단, 국방부 평가 종합우수학군단 선정
  • 배종길 편집인
  • 승인 2022.01.07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년 하계병영훈련 위문방문 중인 김성수 전)학군단장, 김영화부총장, 배종길 ROTC 총동문회장, 최동식 학생처장 (가운데 좌로부터)
21년 하계병영훈련 위문방문 중인 김성수 전)학군단장, 이영화교학 부총장, 배종길 ROTC 총동문회장, 최동식 교학부처장 (가운데 좌로부터)

 

<메디테크뉴스=대구>대구한의대학교 (총장 변창훈) 제198 학생군사교육단은 안정적 운영과 대학본부와의 유기적인 협조를 통해 '21년 국방부로 부터 종합우수 학군단으로 선정되었다.

이는 `20년 국방부 학군단 설치대학(총 118대학) 평가 결과에서 우리대학 학군단 창설 이래 처음으로 “최우수 학군단”으로 선정되어 `21년 학군단 후보생 정원이 7명이 증가하는 쾌거에 연이어 좋은 성과를 만들고 있는 것이다. 

21년 동계 병영훈련 출정식 중
19년 동계 병영훈련 출정식 격려

특히 대구한의대학교는 타 대학 학군단과의 차별화 및 후보생 자기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12월 해양레저스포츠 활동을 벌이기도 하였다.

이는 대구한의대학교와 울진군, 울진군체육회, 울진해양레포츠센터가 서로간의 교육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첫 지원활동이어서 뜻깊다고 할 수 있었다. 

해양레저스포츠활동 지원을 통해 대구한의대학교 학군단(단장 왕태수) 1,2년차 후보생들은 울진해양레포츠센터에서 3박 4일간 스쿠버다이빙 자격증 취득에 도전하여 전원이 오픈워터 및 어드밴스 자격을 취득하였다.
대학측에서도 일회성 행사가 아닌 학군사관후보생들의 역량강화, 장교후보생으로서 뿐만아니라 대구한의대학교 학생으로서의 자부심 고취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겠다고 밝히기도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