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 스타트업 후속투자 유치 IR대회 및 대구 스타트업리더스포럼 개최...
우수 스타트업 후속투자 유치 IR대회 및 대구 스타트업리더스포럼 개최...
  • 배종길 편집인
  • 승인 2019.12.18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금까지 123개사의 투자 피칭, 투자유치액 70억원, 리더스매칭펀드 15억원 투자 유치 달성

<메디테크뉴스=대구> 한국엔젤투자협회에서는 18일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VC 및 지역 엔젤투자자 등을 초청하여 '2019 지역 우수 스타트업 후속투자 유치 IR 대회'를 가졌다.

지역 우수 스타트업 후속투자 유치 IR 대회
지역 우수 스타트업 후속투자 유치 IR 대회

대회에는 엔젤투자매칭펀드 기선정 기업 4개사와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추천 2개 기업 등 총 6개 기업이 참여하여 IR대회 및 VC11 상담회를 진행하였다.

엘큐어펩타이드 성분 유래 화장품 발표중인 지역기업

최근 소득공제 확대, 엔젤투자문화 확산 등으로 인해 엔젤투자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이는 우수한 스타트업을 육성하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현상은 수도권을 중심으로 이루어지고 있어서 지방은 수도권에 비해 엔젤투자 환경이 낙후되어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이에 지역 우수 스타트업 후속투자 IR’을 기획운염함으로써 지역의 스타기업 발굴 및 엔젤투자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고자 대회가 개최되었다.

이어서 법무법인 세움의 정호석 변호사가 '엔젤투자시 꼭 알아야할 법적 이슈!'를 주제로 엔젤투자에 대한 기초 강의를 진행하였다.

특히, 올해 마지막으로 개최하는 23차 포럼은 경북대학교 창업지원단(임기병 단장)과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가 공동으로 6개 창업기업을 선정해 투자설명 기회를 제공하는 등 엔젤투자자와의 만남을 주선하고,

한국벤처투자()()한국엔젤투자협회 공동으로초기기업부터 스케일업 단계의 기업까지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올-스테이지(All stage)로 개최하였다.

 

금일 행사에는 플랫폼 스타트업의 성장과정을 주제로 이벤터스 안영학 대표의 특별강연을 시작으로 ▲㈜스트핑클라우드의 ‘AI기반 자율주행서비스 타시오(TASIO)’ ▲㈜리프타일의 친환경 규조토 세라믹 소재개발㈜조이드론의 ‘장거리 비행 및 수직이착륙이 가능한 산업용 UAV’ ()에드플러스의 실시간 영유아 실태 확인 및 맞춤형 육아정보제공 시스템()예성글로벌의 세계 최초 공압을 이용한 도어클로저()케맥스의 무용접 배관연결 프레스툴과 화학 배관연결용 조인트6개 기업의 IR이 이루어졌다.

발표중인 ㈜조이드론의 ‘장거리 비행 및 수직이착륙이 가능한 산업용 UAV’
발표중인 ㈜조이드론의 ‘장거리 비행 및 수직이착륙이 가능한 산업용 UAV’

대구 스타트업 리더스포럼은 지역 주력기업의 신사업 발굴 및 성장 잠재력이 높은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투자연계를 통한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매칭투자를 통한 성장지원, 개인투자 및 엔젤투자 활성화를 통한 지역기반 투자 생태계 조성에 기여하고자 매 짝수월 마지막주 수요일에 진행하고 있다.

그동안 123개사의 투자유치 설명과 함께, 70억 원의 투자유치 및 약 15억 원에 달하는 리더스 매칭펀드 투자 유치, 그리고 지난 2년간 매칭 투자기업들로부터 13억 원을 상회하는 후속투자가 이어지는 등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뒀다.

대표 사례로 셀러문서비스를 통해 독특한 해외상품을 거래할 수 있는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퍼니펍(대표 노한나)’은 투자 매칭펀드의 후속연계를 통해 5억 원의 추가 투자유치를 했고,

힘들지 않은 세상을 만들기 위한 스마트 전동유모차 및 웨건을 개발한 세이프웨이(대표 김동호)’2.1억 원의 매칭 투자금을 유치하는 등 성장의 발판을 마련했다.

 

금일 대구스타트업리더스포럼에는 대경ICT엔젤클럽 박창병회장, 스포츠와그룹 우승민대표, 예원파트너스 김연창대표, ▲㈜에트리홀딩스 남용안부장, 경북대학교 창업지원단 임기병단장, KEN파트너스 엔젤클럽 백홍기회장, 대경기술지주 길준석본부장, 포스코기술지주 이지찬매니저, 어센도 벤처스 남궁승이사, ()제로투원파트너스 김경태 심사역, 최보라 이사, (재벤처캐피탈타운 김태웅과장, KC벤처스 김승현대표, AAI엔젤클럽 최중성회장, A엔젤클럽 김석주 부회장, 아이디어벤처스엔젤클럽 이상화 회장, 정병욱총무, ()이젠터스 안영학대표 등의 VC 및 엔젤투자클럽 관계자들이 참석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