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테크뉴스=대구> (사)대경ICT산업협회는 16일 SWW융합기술지원센터에서 지역 ICT 회원사 대표 및 임직원, 유관기관 관계자 등 1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구 SW기업 성과교류회 및 대경ICT인의 밤'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2020년 정보화 및 기업지원사업에 대해 ▲한국도시가스공사 (고경남 부장), ▲한국교육학술정보원(김택균 선임연구원), ▲한국정보화진흥원(강현구 팀장),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김경덕 단장) 의 각 기관별 안내가 있었다. 또 대구시와 한국감정원, 한국산업단지공단도 지역 SW 기업이 필요한 지원사업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ICT기업 우수사례발표 및 전시가 진행되었는데, ▲㈜타오스 김경덕대표의 인도네이사 진출사례, ▲(주)우경정보기술 박윤하대표의 해외진출사례 및 추진성과, ▲(주)제이솔루션 권세기대표의 지능형 재고관리 플래솜 및 국방 지능형 예비군 훈련 관리 플랫폼 소개, ▲AR미디어웍스 손정봉대표의 5G 기반의 혼합현실 기술을 활용한 지하 매립 매설물 관리시스템 소개 등의 사례발표가 있었다.
행사장 로비공간에는 ㈜우리소프트, 소프트웨어고등학교, ㈜파코웨어, ㈜아이지아이에스, ㈜프리즘미디어, 스페이스에듀 등의 기업과 학교가 우수 SW 성과물에 대한 전시를 하였다.
특히 우리소프트는 ICT융합 기술을 기반으로 '뉴로월드'를 개발하였다. 병원에서 실시하는 인지선별검사를 대체하고 인지재활훈련도구의 역할을 하는 "임상적으로 검증된게임기술이 사용된" 일반인 또는 인지 장애환자 모두 사용가능한 발달성 인지장애 훈련 및 검사기기이다. 현재 진행중인 임상 등을 통해 향후 치매안심센터 등의 지자체 및 보건의료기관과의 협업을 통한 성장이 기대되는 분야이다.
2부 행사로 진행된 ICT인의 밤 행사에는 우수 기업과 지원기관들을 대상으로 시상 및 감사패 수여와 (사)대경ICT산업협회 제3,4대 회장 이취임식이 이어졌는데, 이임 회장인 제 3대 설진현 회장((주)세중아이에스 대표)에 이어 대구경북 ICT 260개 회원사를 대표하여 ㈜컴퓨터메이트 서상인 대표가 제4대 회장으로 취임하였다.
대경 ICT산업협회는 1대 회장인 금훈섭 이야기 대표와 2대 회장을 지낸 추교관 위니텍 대표를 거치면서 협회의 기틀을 마련하였고, 3대 회장인 설진현 세중아이에스 대표를 거치면서 협회의 위상을 한단계 업그레이드 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