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기기 정보, 휴대폰으로 찍어서 확인하세요!
의료기기 정보, 휴대폰으로 찍어서 확인하세요!
  • 배종길 편집인
  • 승인 2019.12.16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기기 검색·기업지원정보 등‘의료기기 정보포털’사이트 오픈

<메디테크뉴스=대구>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이의경)1212일 국민과 의료기기 기업을 위하여 다양한 정보 콘텐츠를 한 곳에 모은 의료기기 정보포털 사이트(https://udiportal.mfds.go.kr)를 개설합니다.

의료기기 정보포털식약처 의료기기 허가 데이터베이스에서 누구나 쉽고 빠르게 검색가능하며, 일반 컴퓨터(PC)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에서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습니다.

의료기기 정보포털 메인화면 (udiportal.mfds.go.kr)
의료기기 정보포털 메인화면 (udiportal.mfds.go.kr)

의료기기 정보포털은 의료기기 허가 여부 검색 의료기기 정책 생활 속 의료기기 기업지원 산업동향 우리회사 맞춤정보 등을 주제로 국민과 기업을 위한 29종의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의료기기 허가 정보는 스마트폰 카메라로 의료기기에 부착되어 있는 표준코드(UDI코드)*를 스캔만 하면 모바일 의료기기 정보포털에서 간편하게 제품 허가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의료기기 표준코드(UDI) 제품정보 검색. 사진제공=식약처
모바일 의료기기 표준코드(UDI) 제품정보 검색. 사진제공=식약처

생활 속 의료기기는 의료기기의 올바른 사용방법을 안내하는 60여 건의 정보를 제공하고 품질 또는 안전성 문제 등으로 판매 중지된 의료기기와 행정처분 사항 등을 공개합니다.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 홈페이지에 있던 의료기기 통합정보 BANK’를 의료기기 정보포털로 통합하였습니다.

미국 등 해외 18개국의 허가 및 규제, 주요 국가별 수출입 동향 등 의료기기 수출정보와 국가표준(KS) 검색까지 한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식약처는 의료기기 정보포털이 국민들의 의료기기 정보 접근방법을 획기적으로 변화시켜 유용한 정보를 빠르고 간편하게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국민과 기업을 위한 의료기기 통합 정보창구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콘텐츠를 발굴하고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표준코드(UDI코드) 의료기기별로 부여된 고유식별 코드, ’19.7.1. 4등급 의료기기부터 부착이 의무화되어 단계적으로 확대하여 ’22년 모든 의료기기에 적용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