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사고후유증, 초기 집중 치료가 중요
교통사고후유증, 초기 집중 치료가 중요
  • 배종길 편집인
  • 승인 2021.12.02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의사 이재경원장에게 듣는 건강상식
대구시 동구에 위치한 나이스한의원 이재경원장

<메디테크뉴스=대구> 먼 거리도 쉽게 이동할 수 있게 해주는 자동차를 비롯한 여러 교통 수단들은 현대 시대에는 없어서는 안될 아주 편리한 것들 중 하나이다.

하지만 문명이 발달할수록 장점과 더불어 단점도 함께 생기기 마련. 교통사고는 매년 꾸준히 발생하는 피할 수 없고 불쾌한 일이다. 

교통사고가 나게 되면 여러 가지 불쾌한 증상들이 생긴다.

목, 어깨, 허리, 골반 통증과 관절통은 교통사고 후에 가장 흔히 호소하는 증상이며, 이 외에도 두통, 어지럼증, 메스꺼움 등이 동반될 수 있다.

교통사고로 인한 통증은 단순히 근육이 긴장해서 나타나는 근육통이 아니다.

교통사고 시의 충격으로 인해 척추와 인체의 각 관절들이 충격에 의해 틀어지고 그로 인해 주위 근육과 인대가 손상을 받게 되면서 나타나는 통증이다.

또한 미처 몸이 대비를 하지 못한 상태에서 갑작스러운 충격에 반응하기 위해 목, 어깨, 허리 등의 근육들이 힘을 잔뜩 주면서 긴장이 되며 굳어버리는 상태가 된다.

직접적인 충격, 또는 이를 방어하기 위한 근육의 긴장으로 인한 통증과 더불어 교통사고 후의 일 처리에 대한 스트레스까지 겹쳐 고통이 더 심하게 느껴지기도 한다.

 

교통사고로 인한 통증에는 몇 가지 특징이 있다.

●첫 날은 통증이 없는 경우도 있지만, 다음 날 또는 며칠이 지난 뒤부터 통증이 느껴질 수 있다.

●시간이 지날수록 통증이 점점 더 심해질 수 있다.

●통증이 특정 부위에 머무는 것이 아니라 여기저기 옮겨 다닐 수 있다.

●주로 척추 주위(목, 어깨, 등, 허리, 골반)와 신체 각 관절들에 통증이 나타나지만 그 외에 전신적으로 몸에 이상 반응이 생길 수 있다.

교통사고후유증은 언제 어떻게 나타날지 예측할 수 없으므로 초기의 집중 치료와 꾸준한 치료가 매우 중요하다.

한의원에서는 침, 부항, 약침, 추나요법, 한약 등 다양한 치료를 병행한다. 개개인의 증상에 맞는 치료를 받는 것이 현재의 통증을 줄이고 후유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재경 원장동국대학교 한의학과 졸업충청남도 청양군 의료원 한의과장전) 손모아한의원 진료원장현) 나이스한의원 대표원장대한한의사협회 정회원대한한의학회 정회원척추신경추나의학회 정회원대한약침학회 정회원한방비만학회 회원대한담적한의학회 회원
이재경 원장
동국대학교 한의학과 졸업
충청남도 청양군 의료원 한의과장
전) 손모아한의원 진료원장
현) 나이스한의원 대표원장
대한한의사협회 정회원
대한한의학회 정회원
척추신경추나의학회 정회원
대한약침학회 정회원
한방비만학회 회원
대한담적한의학회 회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