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설공단, 『2019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
대구시설공단, 『2019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
  • 이승준 기자
  • 승인 2019.12.11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웃 사랑을 실천한 다양한 자원봉사활동 노력을 인정받아

<메디테크뉴스=대구> 대구시설공단은 129, 대구시에서 마련한 2019 대구자원봉사자대회에서 ‘2019 대한민국자원봉사대상단체부문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은 세계 자원봉사자의 날(125)을 기념하고자 제정한 자원봉사분야 최고의 상으로 행정안전부, 한국자원봉사협의회, 한국자원봉사센터협회가 공동 주관하여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기여한 개인과 단체를 선정시상하고 있다.

대구시설공단은 2005년 노사평화선언에 따라 사랑나눔봉사단을 구성해 봉사단 가입 임직원 730여명이 지역사회 다양한 부문에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공단은 겨울철 연탄지원, 김장나눔 등 다양한 활동에 앞장서고 있으며, 사랑의 집수리 사업 참여 등 주거취약계층 환경 개선에 적극 동참하고 있으며, 신입직원 교육 시 자원봉사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지역의 어려운 이웃과 어울림의 장을 마련하고 있다.

또한, 공단 대표 사회공헌사업인 사랑의 손수레 제작·지원으로 지역 내 폐지수거 어르신의 자립 및 생활지원에 도움을 드리고, 나눔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공동체 발전에 함께 동참하여 큰 호응을 받았다.

특히 올해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 공로를 인정받아 ‘2019 대한민국사회공헌 대상에서 국회 위원장상을 수상하였으며, 청송군으로부터도농교류활동 10주년 기념 감사패도 받았다.

제 23회 대구자원봉사자대회 시상식. 사진제공=대구시
제 23회 대구자원봉사자대회 시상식. 사진제공=대구시

김호경 대구시설공단이사장은 이웃사랑을 위해 꾸준히 실천한 사회공헌 활동 덕분에 ‘2019 대한민국자원봉사대상 국무총리상수상 영예를 얻게 되었다다양한 자원봉사활동을 실천해준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나눔 활동과 사랑을 실천하는 지방공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