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대구․경북 관광의 해... 태국현지를 노리다
2020 대구․경북 관광의 해... 태국현지를 노리다
  • 배종길 편집인
  • 승인 2019.12.11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태국 인센티브 주력 여행사 및 관련 기관 대상, 경북․대구 대표 명소 소개
▸ 경북․대구 지역 8개 관광업체 참여, 현지 업체들과 상담 진행

<메디테크뉴스=대구> 대구시와 경북도는 동남아 신흥시장인 태국 방콕 현지에서, 20여일 앞으로 다가온2020 대구경북 관광의 해성공 개최를 위한 홍보마케팅을 펼친다.

이번 태국시장 마케팅은 대구시와 경상북도, 대구관광뷰로,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 그리고 대구경북 지역 8개 관광업체가 특별판촉단으로 11일부터 12일까지 공동 참가한다.

태국 현지 행사 포스터
태국 현지 행사 포스터

16여명으로 꾸려진 대구경북 특별판촉단은 먼저, 11일 대구공항 직항노선이 있는 티웨이항공 방콕지사와 태국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한 간담회를 가지고, 12에는 대구경북과 함께하는 2019 코리아 마이스 나이트(Korea Mice Night)’에 참가해 대구경북을 본격적으로 알릴 계획이다.

이 행사는 한국관광공사 방콕지사가 주최하고, 현지의 인센티브 관광을 주력으로 하는 여행사와 인센티브 관광객을 송출하는 기업금융공공기관 관계자 등 170여명이 참석하는 한국관광 홍보설명회를 겸한 송년행사이다.

행사는 식전행사인 기업대기업(B2B) 상담회와 소비자 체험이벤트를 비롯해, 한국관광 홍보 프리젠테이션 발표, 대구&경북 여행 토크쇼, 태국 유명가수와 함께하는 문화 공연, 경품 추첨행사 등 다채롭게 진행될 예정이다.

대구시와 경북도는 이날 행사에서 ‘2020 대구경북 관광의 해를 적극 홍보하고, 인센티브 관광객을 위한 마이스(MICE) 행사에 적합한 지역의 대표적인 유니크베뉴(Unique Venue)*를 소개한다.

 

유니크베뉴로 대구시는 각종 공연과 축제를 즐길 수 있는 동성로와 이월드, 12월에 오픈하는 세계 최초의 떡볶이박물관을 소개할 예정이며, 경북도는 국제회의 장소이자 대표 관광지인 경주화백컨벤션센터와 경주국립박물관, 그리고 고택숙박과 전통체험을 경험할 수 있는 안동의 예움터마을을 알릴 계획이다. 또한, 두 지역의 유니크베뉴(Unique Venue)를 연계한 대표 관광코스도 제안한다.

올 한해 대구시와 경상북도는 해외시장 다변화를 위해 동남아 국가에 주목하고, 한국관광공사 방콕지사와 손을 잡고 공격적인 마케팅을 추진해 왔다.

지난 3월 태국 주요 여행사 관계자 초청 팸투어를 시작으로, 5월에는 권영진 대구시장과 윤종진 경북도 행정부지사가 함께 방콕을 방문해 관광홍보설명회와 주요 여행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을 펼쳤다.

지난 5월20일 방콕관광홍보설명회 개최. 사진제공=대구시
지난 5월20일 방콕관광홍보설명회 개최. 사진제공=대구시
지난 5월 대구경북 공동마케팅. 사진제공=대구시
지난 5월 대구경북 공동마케팅. 사진제공=대구시

5월에 업무협약을 체결한 여행사들은 7월부터 대구경북 관광상품을 개발판촉 중에 있으며, 3분기에는 4개 상품을 통해 약 850명을 유치하기도 했다.

또한, 9월과 10월에는 태국 지상파 채널인 타이랏(Thairath TV)과 워크포인트(Workpoint TV)에서 세계 유명 관광지를 소개하는 프로그램을 촬영하기 위해 대구경북을 찾았다. 관련 프로그램들은 ‘2020 대구경북 관광의해시작을 앞둔 12월에 집중적으로 방영될 예정이다.

11월에는 태국 드라마 제작사 프라우드묵촬영팀이 방문해 대구와 경주 일원에서 현지 로케이션을 마쳤다. 태국 인기 배우들이 출연하고 대구 동성로, 경주 황리단길 등 대구경북을 배경으로 하는 드라마 프라우드묵은 내년 2월 인기 지상파 채널(Channel 36)을 통해 태국 안방을 찾아간다.

김호섭 대구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지난 5월 태국 현지 대구경북 관광설명회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동남아 신흥관광시장인 태국 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해 다각적인 관광마케팅을 전개해 오고 있다, “2020대구경북 관광의 해 성공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내년에도 경북도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지속적인 관광객 유치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유니크(unique:독특한)와 베뉴(vanue:장소)의 합성어로, 고유 지역의 문화, 특색을 테마로 한 고택, 박물관, 마을 등의 장소를 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