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기술정보통신 국제컨퍼런스 개최
과학기술정보통신 국제컨퍼런스 개최
  • 박제현 기자
  • 승인 2019.12.04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2월 4일, 코엑스에서 주요 신기술 중심의 디지털 미래상 논의

<메디테크뉴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최기영, 이하 ‘과기정통부’)12월 4일, 서울 코엑스에서 ‘M.A.G.I.C. : 미래를 변화시키다’를 주제로 2019년 과학기술정보통신 국제컨퍼런스개최한다.

이번 컨퍼런스는 디지털 변혁을 선도하고 있는 주요 신기술, 모빌리티, 인공지능, 5G 등을 중심으로 디지털 변혁의 현재와 미래상을 살피고 우리가 대응해야 할 방향을 함께 모색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특히, 디지털 미래상에 대한 유명 인사, 파라그 카나(Parag Khanna) 및 브렛 킹(Brett King)을 비롯하여, 디지털 변혁을 이끌고 있는 다음,구글, 마이크로소프트, KT, LG, 스마트팩토리 연구소 등의 전문가들이 연사로 나서 디지털 기술의 발전에 따른 새로운 미래상과 도전과제를 논의할 예정이다.

이번 컨퍼런스는’05년 이후 15회째 개최되며, 디지털화의 글로벌 동향을 공유하고, 주요 의제에 대한 협력적 대응방안을 모색하는 중요한 논의의 장으로서 자리 잡고 있으며,

특히 올해는, 우리나라가 5G 상용화와 함께 디지털 변혁에 박차를 가하고, 사람을 위하는 디지털 기술의 발전전략을 모색하는 시점에서 다각적인 통찰력을 공유할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과기정통부는 오늘 컨퍼런스에 대해, “디지털변혁의 세계적 동향과 협력적 대응방안을 모색하는 뜻깊은 자리”라고 평가하며, “각 계 인사들과 참여자들의 논의를 바탕으로 사람을 위한 디지털 변혁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정책 구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 M.A.G.I.C. : 모빌리티(Mobility), 인공지능(AI), 5세대(5G) 이동통신, 사물인터넷(IoT), 클라우드(Clou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