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첨복재단, 한양대학교병원과 공동업무 협력체계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대구첨복재단, 한양대학교병원과 공동업무 협력체계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이승준 기자
  • 승인 2019.12.04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디테크뉴스=대구>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사장 이영호, 이하 대구첨복재단)과 한양대학교병원(병원장 윤호주)1129일에 신약, 의료기기, 임상시험 및 실험동물 관련 연구개발, 진료 및 건강 검진에 관한 혜택 등 공동 협력체계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신약 및 의료기기 연구개발을 위한 인적교류 및 시설이용 임상시험 및 실험동물 관련 연구개발을 위한 인적교류 및 시설이용 진료 및 건강 검진에 관한 혜택 연구개발 관련 자료정보 및 참고문헌 상호이용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DGMIF와 한양대병원간 업무협약 사진. 사진제공=대구시

대구첨복재단은 국가의료산업의 핵심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담당하여 국내 의료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2010년에 설립되었다. 또한 대구경북첨단의료복합단지는 대구혁신도시에 2009년에 설립되었다.

대구첨복재단은 신약과 의료기기를 비롯한 첨단의료산업을 국가적인 차원에서 집중육성하기 위해 조성되어 국내 의료산업 기업 육성지원 성과를 내고 있다.

첨단의료산업 기업체를 지원하기 위하여 대구첨복재단은 첨단의료제품의 연구개발, 시제품 제작 및 시험평가 등을 산···병과 연계하여 지원하고 있으며 신약과 의료기기를 집중 육성하고 있다.

대구첨복재단 이영호 이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서 한양대학교병원과 함께 신약과 의료기기 및 임상시험과 실험동물 관련 연구개발 등 다양한 협력이 이뤄지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