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회 대구커피&카페박람회 성황리에 폐막
제9회 대구커피&카페박람회 성황리에 폐막
  • 이승준 기자
  • 승인 2019.12.04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 커피도시 대구 최고의 커피축제 입증
▸ 볼거리, 먹을거리, 즐길거리로 가득 ~ 영남권 대표 커피전문전시회로 자리매김

<메디테크뉴스=대구> 1128()부터 121()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된 9대구커피&카페박람회는 영남권 대표 커피전문 전시회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성황리에 종료됐다.

제9회 대구커피&카페박람회 전시장 내부. 사진제공=대구시
제9회 대구커피&카페박람회 전시장 내부. 사진제공=대구시

올해로 9회째를 맞는 이번 박람회는 150여개 업체 410여 부스의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 되었으며, 87천여명의 참관객과 커피관련 사업자마니아들에게 최신 커피 제조기술 시연, 기술보급과 지식 습득, 다양한 커피 원부재료를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이번 박람회는 비즈니스 전시회를 뛰어 넘어 시민 모두가 참여 하고 즐길 수 있는 문화콘텐츠형 박람회였다는데 큰 의의가 있다.

전시관은 커피 생두원두, 커피 부재료, 카페용품 및 장비, 홈카페 용품, 커피관련 프랜차이즈, 컨설팅업체, 전문서적 등 커피 및 카페 산업 전반을 아우르는 다양한 업체들이 참여하였고, 동시 개최된 2회 대구디저트쇼에서는 마카롱, 머랭쿠키, 케익류 등 눈과 입을 즐겁게 하는 다양한 종류의 디저트들이 총 망라되어, 관련업계 전반에 상호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시너지 효과를 톡톡히 거두었다는 평가를 얻었다.

60~70년대 대구의 다방 문화부터 현재의 카페골목까지 대구의 커피역사를 한눈에 확인 할 수 있는 대구커피역사관은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과 장애인 등 소외계층과 함께 한 대구커피상생관에서는 맛있는 커피를 관람객들에게 제공했다.

창업 3년 이내의 업체 및 만 34세 미만의 지역 커피관련 청년기업들이 참여한 대구커피루키존은 신생기업이 가장 어려워하는 제품 및 브랜드 홍보·마케팅의 기회를 제공했으며, 지역과 환경에 따라 그 원두 특유의 맛과 향을 지닌 스페셜티 커피업체들이 참여한 대구스페셜티 커피존에서는 지역 로스터리 카페의 개성 있는 풍미를 가진 프리미엄 원두들이 소개되어 각광을 받았다.

또한, 커피와 주류를 활용한 다양한 메뉴를 볼 수 있는 월드커피칵테일챔피언십대회’,에서 정윤아씨(국제호텔전문학교)가 대구시장상인 대상의 영광을, ‘전국학생바리스타대회에서는 서울현대전문학교의(이유진, 오대현, 이솔)씨가 한 팀을 이루어 대구시장상인 대상을 수상했다.

이 밖에도 우수한 인재발굴과 함께 창업을 지원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대구커피챔피언십 로스팅대회와 국내 최대 바리스타 대회인 월드슈퍼바리스타챔피언십출전권을 놓고 경쟁을 벌이는 대구바리스타어워드’, ‘대구커피챔피언십 핸드드립대회’, ‘월드마카롱챔피언십도 올해 신설개최돼 커피를 공부하는 학생들 뿐 만 아니라, 일반시민들에게 맛있는 커피의 제조 가공기술 보급에 기여했다.

전국학생바리스타 대회. 사진제공=대구시
전국학생바리스타 대회. 사진제공=대구시

백윤자 대구시 보건복지국장은 대구커피&카페박람회는 탁월한 비즈니스 성과를 바탕으로 현재 전국 각지에서 개최되고 있는 많은 커피 및 카페관련 전시회 중에서도 그 위상을 공고히 하고 있다지역의 커피 및 카페관련 소규모 기업을 위한 마케팅 활동을 적극 지원해 대구 커피&카페산업이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