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겨울, 커피향(香) 가득한 대구로 오이소~
올 겨울, 커피향(香) 가득한 대구로 오이소~
  • 배종길 편집인
  • 승인 2019.11.27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커피도시 대구의 넘버 원 커피축제
▸ 나만의 특별한 커피를 마음껏 음미해 볼 수 있는 ‘제9회 대구커피&카페박람회’
▸ 제2회 대구디저트쇼 동시 개최

향긋하고 따뜻한 커피가 생각나는 계절, 커피와 카페에 관한 모든 것을 한눈에 만나고 싶다면 대구로 오세요!”

제9회 대구커피&카페박람회가 오는 28()부터 121()까지 커피의 도시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된다.

‘2019 대구디저트쇼와 동시 진행되는 이번 박람회는 150여개 업체 410여부스로 역대 최대 규모로 펼쳐진다.

2018년 커피&카페 박람회 전경. 사진제공=대구시
2018년 커피&카페 박람회 전경. 사진제공=대구시

전시장은 크게 커피&카페 비즈니스 홍보관 대구커피역사관 대구스페셜티커피존 대구커피상생관 대구커피루키존 각종 경연대회 공개강연(5회 대구커피포럼) 및 시연회로 구성된다.

특히 대구커피역사관에서는 60~70년대 대구의 다방문화부터 현재의 카페골목까지 대구의 커피역사를 한눈에 확인하고 대구가 왜 커피의 도시인지를 다양한 정보를 통해 전달한다.

대구커피 상생관에서는 장애인, 결혼이주여성 등 사회적 약자로 분류되고 있지만 커피를 통해재활 및 자립을 준비하고 있는 바리스타들과 일반 바리스타들이 함께 운영하는 상생바를 통해, 커피를 통해 사회적 약자에 대한 인식 개선의 기회를 부여한다.

대구커피 루키존은 창업 3년 이내의 업체 및 만 34세 미만의 지역 커피관련 청년기업들을 대상으로 제품, 브랜드 홍보의 기회를 제공하며, 마노아 커피협동조합, 커피내리는 쑤달, 크롭투컵, 커핑포스트, 브루쓰커피로스터스가 참여한다.

이번에 참가하는 지역 대표적인 커피 업체로서는 매스커피로 유명한 매스컴퍼니’, ‘이명재 커피’, ‘커피 맛을 조금 아는 남자’, ‘디카프리 로스터즈등이 있으며, 커피머신과 각종 커피관련용품 등을 전국적으로 보급하는 지역 업체로서는 하나통상, 에스에이치컴퍼니, 세아제빙기, 세디아르코, 삼원에프엔씨, 아주특별한주방 등이 참가해 대구의 우수한 커피수준을 국내외적으로 널리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또한, 대규모의 커피관련 경연대회를 개최해 전국의 많은 젊은이들이 대구를 방문할 예정이다.

우수한 인재발굴과 함께 창업을 지원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전국학생바리스타대회’, 숨어있는 로스팅 실력자를 발굴하는 대구커피챔피언십 로스팅대회’, 커피와 주류를 활용한 다양한 메뉴를 볼 수 있는 월드커피칵테일챔피언십대회에 금년에도 많은 참가자들이 신청해 뜨거운 경쟁을 벌일 것으로 예상된다.

아울러 금년에는 국내 최대 바리스타 대회인 월드슈퍼바리스타챔피언십출전권을 놓고 벌이는 대구바리스타어워드와 핸드드립 실력을 겨루는 대구커피챔피언십 핸드드립대회’, 최근 각광받는 디저트인 마카롱을 주제로 월드마카롱챔피언십등이 신설되어 4일간 다양한 경연대회로 뜨거운 경쟁이 이루어 질 예정이다.

또한 커피 및 카페관련 다양한 공개강연과 원데이 클래스가 행사 기간 동안 동시개최 될 예정이다. 성공적인 카페운영을 위한 컨설팅 세미나와 메뉴 개발, 스타일링 노하우 전달 등 커피와 디저트를 사랑하는 일반인과 카페를 운영하는 창업자 모두에게 다양한 팁과 노하우를 전달한다.

제9회 대구커피&카페박람회. 사진제공=대구시
제9회 대구커피&카페박람회. 사진제공=대구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