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메디헬스산업전.. 호남 의료,화장품 박람회 개최
광주메디헬스산업전.. 호남 의료,화장품 박람회 개최
  • 배종길 편집인
  • 승인 2019.11.25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2일부터 김대중컨벤션센터서 ‘2019 광주메디헬스산업전’

- 첨단의료기술, 헬스케어&화장품·뷰티, 고령친화용품 선봬

- 수출 상담회, 크로스핏 경진대회 등 부대행사도 풍성

‘2019 광주메디헬스산업전22일부터 24까지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는 광주시가 글로벌 메디시티로 도약하기 위해 2005년부터 매년 개최하던 시니어&의료산업박람회를 명칭으로 매년 개최되어 오던것을, 올해부터  광주메디헬스산업전으로 변경해 실시되었다.

개막식이 진행된 김대중컨벤션센터 1층 전시장
개막식이 진행된 김대중컨벤션센터 1층 전시장

특히 광주시의 미래 성장동력으로 각광받고 있는 생체의료용 소재부품, 광의료 등 지역 육성산업 기반 기업과 아시아 최대 규모 치매 관련 빅데이터를 구축한 조선대학교 국책치매연구단, 마이크로의료로봇 분야에서 세계적 원천기술을 보유한 한국마이크로 의료로봇연구원 등이 참여해 첨단의료기술을 선보였다.

 

또 고부가 미래산업인 헬스케어&화장품·뷰티, 고령친화용품 등을 생산하는 143개 기업이 360여 개 부스를 운영하며 국내 의료산업의 미래를 제시하였다.

먼저 광주시 의료산업관에서는 광주테크노파크, 전남대, 조선대, 보건대 산학협력단, 광주고령친화지원센터 등 지역 전략산업 기관과 기업이 광주 의료산업의 현주소와 발전 방향을 보여주었다.

이와 함께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초청 바이어 등 13개국 45명의 해외 바이어가 참가하는 수출상담회와 국내 의료기관, 대기업 구매 바이어 초청 상담회가 세미나룸3에서 진행되어 참여 기업들의 신규 유통판로 개척을 지원하는 자리가 되었다.

세미나실3에서 진행된 수출상담회 전경
세미나실3에서 진행된 수출상담회 전경

올해는 나노메드분야 의과학자와 전문가 등 15개국 300여 명의 석학들이 참가하는 세계 최대 규모 국제학술대회(IEEE-NANOMED)와 고령친화산업 육성 국제워크숍, 광주·전남 치과종합학술대회, 의료관광 세미나 등도 동시에 열렸다.

이를 통해 광주메디헬스산업전은 호남권 대표 메디컬, 헬스케어 관련 산업전으로 외연을 확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밖에도 국내외 의료, 헬스케어 전문인, 건강에 관심있는 일반 참관객이 참여할 수 있는 뷰티 시연회 국내 유일 요가잡지 요가저널 주관 요가·필라테스 라이브 전국 크로스핏 경진대회인 코리아 게임즈 산모를 위한 임신·육아 세미나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함으로써 헬스케어 전문가 뿐만 아니라 건강에 관심있는 분이라면 미래의 의료기술을 실감해 볼 수 있는 유익한 전시회가 되었다.

치매특별관 전경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