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헬스 산업 육성으로 미래 부산 일자리 창출 모색
바이오헬스 산업 육성으로 미래 부산 일자리 창출 모색
  • 박홍관 기자
  • 승인 2019.11.21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부산시, 「바이오헬스 지역 상생 발전 포럼」 개최

<메디테크뉴스=부산>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바이오헬스 산업의 지역 상생·일자리 창출 활성화를 위한 「바이오헬스 산업 지역상생 발전 포럼」을 22일 오후 2시 부산 해운대백병원 5층 대강당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 개최하는 이번 포럼은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부산 해운대백병원이 공동 주관하고 부산시가 후원한다. 지역의 인프라 확대, 인재 양성, 중앙과 지방정부의 네트워크 강화 등을 통해 지역 상생의 새로운 가치 모델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부산․경남 및 동남권의 기업․병원․기관․대학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해 바이오헬스의 최신 트랜드 및 현장의 비즈니스 모델 등에 대한 생생한 글로벌·산업의 경험을 공유할 예정이다.

「바이오헬스 지역 상생 발전 포럼」 포스터. 사진제공=부산광역시청
「바이오헬스 지역 상생 발전 포럼」 포스터. 사진제공=부산광역시청

 

주제발표는 ▲김희준 이그노이노베이터스 대표의 ‘바이오헬스 미래 유망기술 스타트 업(START UP) : 에코시스템(ECOSYSTEM)을 활용한 투자전략’ ▲김희선 대웅제약 센터장의 ‘바이오헬스 산업 연계개발(C&D), 오픈이노베이션 협업전략’ ▲현수미 큐&비스(QVIS) 대표의 ‘글로벌 시장에 도전하는 임상시험 인재 양성’ ▲조익점 라파엘케어 대표의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기업(라파엘케어) 창업 및 비즈니스 모델’ ▲한승훈 가톨릭의대 교수의 ‘의사 창업에 대한 의견 및 사례’ 등으로 진행되며, 지역사회 발전 과제를 도출하기 위한 전문가 패널토론이 이어진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정명진 미래정책지원본부장은 “지역의 경우, 지역 기반의 산업구조, 혁신역량, 숙련수준·생산성 등이 축적되어 나타난 고유의 노동 생태계를 보유하고 있기에, 향후 바이오헬스 산업의 성장과 상생을 위해 좋은 파트너가 될 것”이며, “이번 포럼을 계기로 지역의 정책 수요와 지역 일자리 문제 해결을 위한 상향식 정책 정보 교류 등의 플랫폼이 필요한 시점으로 이를 확대할 필요성이 있다.”라고 밝혔다.

부산시 관계자는 “전 세계적으로 인구 고령화 추세에 있고 건강에 대한 수요 증가로 바이오헬스 세계시장 규모는 빠르게 확대될 전망에 있다. 특히 부산은 ‘에코델타시티 내의 스마트 헬스케어 클러스터’ 조성 및 ‘차세대 재활복지 의료기기산업’을 추진하는 등 4차산업혁명에 대응한 정보통신기술(ICT) 기반 병원‧바이오헬스기업‧연구소 인재들의 혁신적 역량을 육성하고 있다.”라며, “이번 포럼이 잠재력 높은 부산에서 처음 개최되는 것은 의미가 크다고 생각하며, 중앙-지방정부-기업 간 적극적 협력을 통해 새로운 일자리가 활발히 창출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