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글로벌 이노베이터 페스타(GIF)」개최
「제5회 글로벌 이노베이터 페스타(GIF)」개최
  • 메디테크뉴스
  • 승인 2019.11.04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1월 1~2일, 엑스코에서 개최돼 「대구스타트업주간」피날레 장식
▸ 청년 혁신가, 우수 스타트업, 투자자들의 만남 및 투자 연계
▸ 경진대회 우수팀 글로벌 대회 참가 기회 제공

<메디테크뉴스=대구> 정보통신기술(ICT) 아이디어 및 스타트업 경연 페스티벌인 5회 글로벌 이노베이터 페스타(GIF)’에 국내외 대학생, 예비창업자, 스타트업 관계자들이 대거 참여해 대구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 행사는 대구의 대표 창업행사로 전 세계 청년 혁신가 및 스타트업들의 아이디어 발굴과 성장을 지원하고 응원하는 국내 최대 스타트업 경연 페스티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혁신의 정원(Innovation Garden)’이라는 슬로건 아래 스타트업 오디션, 메이커톤, 아이디어톤, 루키캠프 등 4개 분야 경진대회를 진행해 글로벌 창의 인재들의 아이디어가 혁신의 씨앗이 되는 과정을 지원한다.

* 경진대회 신청 : 2,218, 89/ 본선진출 : 694, 8(3.2:1, 11:1)

또한, 우승자()에게는 장관상(교육부, 행정안전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중소벤처기업부)과 대구시장상 등이 주어지며, 한국가스공사와 함께 진행하는 글로벌 후속지원을 통해 세계적인 전시박람회, 혁신 경진대회(CES 2020, SLUSH, MWC-4YFN )에 참가 기회도 제공된다.

특히, 올해는 시민들의 참여와 창업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메이커 체험존을 운영해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하고, ‘혁신기업관에서는 40여 개의 기업이 참여해 대구 창업기업의 현재와 미래를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도록 했다.

이와 더불어, 주한대사관(10개국) 초청 스타트업 글로벌 진출 전략 수립 포럼을 통해 각 국가별 창업 성공사례를 공유하고 창업기업의 글로벌 진출에 대한 정보도 함께 나누는 등 명실상부한 글로벌 창업 행사로 꾸며졌다.

뿐만 아니라 투자상담회 및 오픈이노베이션 매칭을 통해 대기업 벤처캐피털(VC), 대구 중견 기업들과의 협업의 기반을 마련했으며 1억 원 규모의 투자를 확정*짓는 등 투자유치 및 상담 성과도 있었다.

* 밍글즈 : 글로벌 네트워크 기반 취미, 노하우 공유 플랫폼 회사

와 더불어 주한대사관(10개국) 초청 스타트업 글로벌 진출 전략 수립 포럼을 통해 각 국가별 창업 성공사례 공유와 창업기업 글로벌 진출에 대한 정보도 제공했다.

, 세미나 ㈜야나두 창업 성공 및 업계 최고의 스타트업이 되기까지는 스타트업 관계자들의 큰 호응을 받는 등 유익한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가 됐다.

또한, 메이커 체험, 가상현실(VR) 시연 등을 통해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해 4,000여 명의 참가자와 시민들이 함께 즐기고 체험하는 등 명실상부한 글로벌 창업 행사가 됐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글로벌 이노베이터 페스타(GIF)는 이제 대구의 대표 창업행사를 넘어 국내 최대 규모의 혁신 창업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했다. 앞으로도 우수한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해 스타트업들이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