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장애인들의 유쾌! 상쾌! 통괘!‘명랑운동회’
정신장애인들의 유쾌! 상쾌! 통괘!‘명랑운동회’
  • 메디테크뉴스
  • 승인 2019.11.04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9일, 성서산업단지 다목적체육관에서 ‘정신장애인 어울마당’ 열어


▸ 큰공굴리기, 2인3각 달리기 등 체육행사

▸ 정신장애인 및 가족, 정신보건기관 관계자 등 700여명 참여

<메디테크뉴스=대구> 대구시 정신보건기관협의회는 29일 성서산업단지 다목적체육관에서 유괘!상쾌!통쾌!명랑운동회라는 주제로 2019 정신장애인 어울마당을 열었다.

이 날 행사는 대구시가 후원하고 대구시 정신보건기관협의회 주관으로 관내 26개 정신보건기관(정신건강복지센터 9, 정신재활시설 14,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2, 정신요양시설 1) 이용하는 정신장애인 및 가족, 직원, 자원봉사자들의 화합의 장으로 마련됐다.

이번 어울마당은 큰 공 굴리기, 23각 달리기 등 다양한 체육활동과 회원들이 모두 함께 참여하는 대동놀이 시간으로 이루어졌으며, 체육활동 기회가 적은 정신장애인들에게 일상의 무력감과 스트레스를 해소해 삶의 활력을 제공하고 팀 활동을 통해 친목 도모와 협동심을 기르는 기회를 제공했다.

선수선서 장면
선수선서 장면

또한, 건전한 체육활동을 즐기는 모습을 대구시민에게 홍보해 정신장애인에 대한 긍정적 인식 도모, 사회적 편견을 해소하고 정신보건기관에 대한 인지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백윤자 대구시 보건복지국장은 지역사회 내에서 정신장애인이 어우러져 살아갈 수 있도록 편견해소 및 사회통합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갈 것이다정신장애인과 가족들에게 따뜻한 관심을 가지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