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절투자, 함께 합시다
엔절투자, 함께 합시다
  • 배종길 편집인
  • 승인 2019.11.04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디테크뉴스=대구>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는 10월 30일 제 22차 대구스타트업 리더스포럼*을 개최하였다.

특히 이번 행사는 의료기기 업체들을 중심으로 온엔온, 휴카시스템, (주)바이오잉크솔루션, (주)리조디바이스, (주)와이케이프로젝트, 네오폰스 등 6개 기업이 IR에 참여하였다.

IR에 앞서 그동안 창조경제혁신센터의 걸어온 자취와 엔젤투자에 대한 기초 강의가 진행되었다.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는 올해 36억을 포함하여 총 70억의 투자를 유치했으며, 총 123개사의 IR를 지원하였다. 또 엔젤투자자의 기업가치평가, 투자계약, 투자 후속관리 등 개인투자자의 투자활동을 위한 개인투자조합 결성 및 기업의 발굴, 후속투자 등을 도와주고 있다.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의 그동안의 실적과 엔젤투자를 돕는 일에 대한 설명중인 연규황 센터장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의 그동안의 실적과 엔젤투자를 돕는 일에 대한 설명중인 연규황 센터장

이어서 아이디어벤처스 엔절클럽 이상화 회장의 '엔젤투자자의 투자법' 강연을 통해 엔절투자의 세제혜택, 관련 법령, 전체 프로세스 등과 함께 어떻게 투자기업 발굴을 해야하는지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토스 등 기업의 사례발표가 있었다. 특히 아이디어벤처스 엔젤클럽은 10개의 개인투자조합을 운영중에 있어 이날 행사에 참가한 청중들에게 많은 집중을 받았다.

엔젤투자자의 투자법에 대한 강연중인 아이디어벤처스 엔절클럽 이상화 회장
엔젤투자자의 투자법에 대한 강연중인 아이디어벤처스 엔절클럽 이상화 회장
제 22차 대구스타트업 리더스포럼
의료기 6개 기업을 대상으로한 IR

* 대구스타트업리더스포럼 : 성장 잠재력이 높은 스타트업 투자연계, 매칭투자를 통한 성장지원, 엔젤 투자 활성화를 통한 지역기반 투자 생태계 조성을 목적으로 진행되는 행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