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100세 시대「2019 대구액티브시니어축제」 성공적 개최
건강100세 시대「2019 대구액티브시니어축제」 성공적 개최
  • 배종길 편집인
  • 승인 2019.10.11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파크골프대회, 시니어예능경연대회, 시니어 모델 선발 대회 등 다양한 행사 펼쳐져
- 시니어 라이프스타일, 의료기기 등 200개사 300부스 규모 산업 박람회

<메디테크뉴스=대구> 산업과 축제를 융합한 축제형 박람회 ‘2019 대구액티브시니어축제104일부터 106일까지 엑스코에서 펼쳐졌다.

올해로 3회를 맞는 대구액티브시니어축제'는 시니어 산업의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기존 박람회에 시니어들이 직접 체험하고 참가하는 체험형 축제를 가미해 지역을 대표하는 축제형 박람회로 새로운 변화를 추구하였다.

기존 박람회를 한층 업그레이드하며 200개사 300부스 규모로 시니어 라이프 스타일, 시니어 의료기기, 재테크, 취미레저 등 시니어 산업 및 문화를 한자리에서 모두 선보였다. 2018147개사 233부스

2019 대구액티브시니어축제 개막식 모습
2019 대구액티브시니어축제 개막식 모습
참가부스 모습
대구시의회 배지숙의장이 (주)인트인의 파라핀치료기 체험을 직접 하고있다.

대구시는 행사를 통해 어르신은 활기차고 능동적인 은퇴 후 라이프 스타일을 체험하고, 시니어 관련 기업들은 제품 홍보와 마케팅을 펼쳐 지역 시니어 산업이 도약할 수 있도록 지원하였다.

대표 프로그램으로 9홀 규모의 파크골프장을 전시장 내에 조성해 액티브 시니어의 역동성을 선보이고, 시니어모델 선발대회 및 뷰티 패션쇼를 통해 시니어의 미()를 한껏 뽐낼 수 있는 장을 펼치며 어르신예능경연대회를 통해 다 함께 웃고 즐기는 축제의 장이 마련되었다.

파크골프대회 장면

이 이외에도 시니어 올림픽, 바둑대회, 플리마켓, 퀼트페스티벌, 장기 자랑, 국학기공대회, 원데이 클래스, 뷰티살롱 등 볼거리웃음거리즐길거리 가득한 시니어가 만들어가는 행사로 개최되어 참가자들의 호평이 이어졌다.

시니어모델 패션쇼 장면
쓰리에이치 지압침대를 체험중인 관람객
시니어 연주단
시니어모델 패션쇼에 우정출연한 이승호 대구시 경제부시장의 위트있는 포즈

또한, 시니어의 경제적 사회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은퇴자 일자리 홍보관을 열어 일하고 싶은 많은 시니어에게 다양한 일자리를 소개하고, 건강 검진관도 함께 운영하였으며, 대구시 및 구.군에서는 다양한 정책 홍보관을 구성해 어르신 맞춤형 정보를 전달하고, 올해 9월부터 시행하고 있는 고령자 운전면허증 자진 반납 인센티브 제도를 홍보하고 현장에서 고령자 운전면허증 반납 및 75세 이상 고령운전자 의무교육 접수, 고령운전자 인지검사 등 다양한 컨설팅 및 상담 등도 진행되었다.
이승호 대구시 경제부시장은 메디시티 대구에서 개최되는 ‘2019 대구액티브시니어축제행사를 통해 지역 시니어산업이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가 되고, 시니어가 인생 2막을 설계할 수 있는 다양한 정보를 얻는 기회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