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랑쉬오름’에서 소원을 달님에게 빌어보세요!
‘다랑쉬오름’에서 소원을 달님에게 빌어보세요!
  • 배종길 편집인
  • 승인 2019.09.11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9회 세화리 다랑쉬오름 달맞이 축제 개최

<메디테크뉴스=제주> 민속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맞이하여 다랑쉬오름* 일원에서 9회 세화리 다랑쉬오름 달맞이 축제가 개최된다.

 

본 행사는 제주 오름의 랜드마크인 다랑쉬오름을 적극 활용하여 오름의 지질, 역사문화, 생태 등 환경 가치를 알리고 바람직한 오름 탐방문화를 정착하기 위한 것으로 구좌읍 세화리마을회가 주관한다.

다랑쉬오름과 용눈이오름
다랑쉬오름과 용눈이오름

다랑쉬오름 달맞이 축제행사에서는 추석을 맞아 고향을 방문하는 제주도민과 관광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지역발전과 주민의 무사안녕을 기원하게 된다.

14일 오후 3시부터 식전행사인 체험한마당이 시작되며 달 점등식, 다랑쉬오름 야간산행, 야외 가족영화상영 등 다채로운 공식행사가 진행된다. 행사관련 자세한 내용은 구좌읍 세화리마을회(783-2004)로 문의하면 된다.

박근수 제주특별자치도 환경보전국장은 오름 등 제주의 생태자원을 보전하면서 현명한 이용으로 주변마을과 상생발전하고 생태관광으로 이어질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적극 발굴하여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위치 : 제주 제주시 구좌읍 세화리 산6

* 지도상 원형을 띄는 다랑쉬오름의 밑지름은 1,013m, 전체 둘레가 3,391m이다. 제주 설화에 의하면, 설문대 할망이 치마로 흙을 나르면서 한 줌씩 놓은 것이 제주의 오름인데 다랑쉬 오름은 흙을 놓자 너무 두두러져서 손으로 쳐서 패이게 한 것이 지금의 분화구라고 전해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