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기에서 열린 제주해녀 특별전시회 성황리 폐막
벨기에서 열린 제주해녀 특별전시회 성황리 폐막
  • 배종길 편집인
  • 승인 2019.07.29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역의 높은 관심 반영…제주해녀와 관객과의 만남으로 피날레 장식

<메디테크뉴스=제주> 유럽 벨기에에서 열린 제주해녀 특별전시회가 성황리에 폐막했다.

()벨기에 유럽연합 한국문화원에 따르면, 지난 52일부터 620일까지 열린 해녀특별전시회는 브뤼셀 소재 학교의 견학은 물론 국내외 언론보도 51건이 이루어지는 등 높은 관심을 받았다.

벨기에 제주해녀 전시회 해녀복 전시모습
벨기에 제주해녀 전시회 해녀복 전시모습

제주해녀특별전은 자연과 함께하는 삶, 여성공동체: 제주해녀를 주제로 진행됐으며, 627일 제주해녀들이 참석한 제주해녀 컨퍼런스를 끝으로 마무리됐다.

사전예약제로 진행된 제주해녀 컨퍼런스는 협소한 장소에도 불구하고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으로 등재된 제주해녀에 대한 높은 관심과 기대 속에 객석이 꽉 차는 등 현장반응이 뜨거웠다.

벨기에 제주해녀 컨퍼런스
벨기에 제주해녀 컨퍼런스

인류학자인 박옥경 교수의 제주해녀 연구발표와 강경일 해녀박물관장의 제주도 해녀정책 및 해녀박물관 소개에 이어 구좌읍 종달어촌계 해녀 2명이 참석한 관객과의 대화에선 해녀의 생태적 삶에 대한 질문이 쏟아졌다.

제주해녀들은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해녀생활과 문화에 관심을 가져줘서 감사하다유럽 현지의 뜨거운 반응에 제주해녀로서 가슴이 벅차고 뭉클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조동근 도 해양수산국장은 해외 전시에 해녀가 직접 참여해 생동감 있게 소개하고, 이를 통해 제주해녀들이 자긍심을 느낄 수 있어서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뒀다앞으로 해외 한국공관들과의 협력방안을 적극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