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와 함께 아빠 요리왕 도전!
자녀와 함께 아빠 요리왕 도전!
  • 이승준 기자
  • 승인 2019.07.08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자녀와 추억 쌓으며 소통하는 아빠요리 경연대회 개최


▸ 아빠요리 경연대회로 일·가정양립 실천문화 확산

<메디테크뉴스=대구> 대구시는 6 오전 10엑스코 1 행복관에서 지역 남성의 보수적 이미지를 개선하고 아빠와 자녀가 소중한 추억을 쌓으며 통하고, 가사에 공동 참여하는 모습을 시민들에게 널리 홍보하기 위해 아빠요리 경연대회 개최한다.

2018년 아빠요리경연대회 행사사진
2018년 아빠요리경연대회 행사사진

이 행사는 여성 업 엑스포 기간 중에 개최되며, 2016년부터 매년 양성평등 주간에 일·가정양립 실천을 홍보하기 위해 대구일가정양립지원센터 주관으로 개최해 오고 있다. 지난 520일부터 614일까지 공모를 통해 5세 부터 초등학교 6학년까지 자녀와 아빠가 한 팀으로 구성된 29팀의 가족이 접수된 가운데 심사를 통해 15팀을 선정하여 경연대회를 가진다.

경연대회 주제는 아빠가 차리는 우리 집 저녁밥상으로 돼지고기 또는 닭고기를 주재료로 활용하여 각자 열띤 요리 실력을 펼치며, 심사내용 으로는 정해진 시간 내 요리 완성도, 누구나 손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요리 여부, 요리선정 동기, 요리에 깃든 스토리텔링 등을 평가하여 우수 팀에 대해 시상할 예정이다.

해마다 요리대회를 개최하면서 엑스포 관람객들과 참가한 팀의 가족 들을 위한 깜짝 이벤트로 시민참여 요리게임을 진행하며, 요리대회 중 특별심사위원의 요리해설, 참가자 인터뷰, 응원가족 인터뷰 등으로 흥미를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충한 대구시 여성가족정책과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아빠와 자녀가 소중한 추억을 쌓으며 통하고, 가사에도 함께 참여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대구지역 남성의 보수적 이미지가 개선되어 ·가정양립문화가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