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심천) 하이테크 페어, 심천에서 산업을 연결하다
중국(심천) 하이테크 페어, 심천에서 산업을 연결하다
  • 메디테크뉴스
  • 승인 2019.06.24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중국 IT 업계는 아직 봄날이다.

은행, 병원, 외출, 제조, 영화, TV…​

삶의 모든 순간에서 점점 더 인터넷의 영향이 커지고 있다.

현재 IT 시장에서 성장의 기회는 많다.

때론 과감하게 무대에 올라야 할 때가 있다. 심천에서, 가능성을 살펴보자.

 

 

하이테크페어: 중국(심천)하이테크페어는 중국상무부(商务部), 과학기술부,공신부(工信部), 국가발전개혁위원회(国家发改委), 농업논촌부, 국가지적소유권국(知识产权局), 중국과학기술원 등의 국가 기관과 심천시 인민정부가 공동으로 주관한다. 매년 심천에서 개최되고 있으며, 현재 중국에서 가장 규모가 크고 영향력이 있는 과학기술 전시회이다.

하나! 하이테크기술영역의 종합 박람회, 전세계의 첨단 과학 기술이 여기에 모였다.

! 1만여 개 과학기술의 업종별 영역을 종합적으로 다룬다.

중국(심천)하이테크페어의 정보기술제품전 (IT)120,000sqm의 전시 면적을 자랑하는 전 세계 차세대 정보기술 플랫폼이다. 전문화 수준, 참가사 수, 국제화 정도, 바이어 수, 유명 기업 참가 여부 등 주요 지표가 중국 동종 전시회에서 상위에 랭크됐다.

 

전시범위

인공지능 (人工智能)

, 센서; 알고리즘 프레임워크; 클라우드 서비스; 빅데이터; 인공지능 하드웨어 솔루션; 스마트 인식 시스템; 스마트 제어; 검색 엔진; 인공지능 소프트웨어 솔루션; 스마트 로봇; AR/VR

 

스포츠 + 스마트 (运动科技)

인터넷+스포츠, 인터넷+건강, 스마트웨어 등 관련 기술 및 제품

 

차 세대 정보기술 영역 (新一代信息技术领域)

5G , 사물인터넷, 디지털 미디어 기술, 블록체인 기술, 빅데이터, 정보 보안, 클라우드 컴퓨팅 등의 기술 및 제품

 

스마트 홈 (智能家居)

스마트 가구, 스마트 보안, 스마트 엔터테인먼트 제품, 스마트 커뮤니티, 스마트 라이프 테크놀로지 등의 기술 및 제품

 

스마트 드라이빙 (智能驾驶)

무인주행, 자동주행, 지능형 자동차제어시스템, 보조운전기술, 자동차 전자 등의 기술 및 제품

 

스마트 제조 (智能制造)

산업 네트워크, 디스플레이 애플리케이션, 레이저 기술, 산업 로봇, 3D 인쇄, 스마트 시티, 스마트 교통 등과 관련된 기술과 제품

 

 

전시회 포인트

전문 바이어 (优质专业买家)

지난해 103개 나라에서 56.3만명의 전문관객이 몰렸다. 평균 1개 부스당 하루 246명의 전문 관객을 응대한 것으로, 구매 인기지수는 67 명에 달하고, 하루 평균 실제 구매를 하거나 의향이 있는 관객은 부스 당 67명이었다.

 

브랜드 이미지 구축(良好品牌形象)

중국(심천)하이테크페어는 현재 중국에서 가장 규모가 크고 영향력 있는 과학기술 전시회로 세계에서도 영향력이 크다. 중국 정부의 강력한 지원으로 여러 국가 지도자들이 잇따라 고위급 참관지도에 나섰다.

관련있는 국가부문위원회에서는 특별관이나 특별 구역을 설치하는 형태로 하이테크페어에 참여하고, 고등학교와 대학교에서도 단체로 참가하고 있다.

 

매체 보도 (媒体关注焦点)

매년 200여 중국 및 해외 언론 매체에서 1,500명이 넘는 기자들이 참석한다. 중국 언론뿐만 아니라 해외에서 온 매체, 그리고 수많은 뉴미디어, 인터넷 매체들이 있다.

 

차별화된 서비스 (各类增值服务)

인터뷰 및 언론 소개, 신제품 신기술 정보 발표, VR오디션 투어, 하이테크페어 우수 혁신제품 전시 코너, 하이테크페어 홈페이지 "제품 미리 보기" 코너 보도; 언론 홍보 인터뷰; 대회 프레스센터에 주요 전시물 추천; 테마 관람 코스 이벤트 초청; 단체 바이어 참관 구매; 상담회 패키지 전문 기술 포럼 회의; 비즈니스 시찰 행사; VIP 라운지 이용 등.

 

전문 기술 포럼 (专业技术论坛)

같은 기간 동안 IT 전문 기술 포럼 회의가 개최된다. 포럼은 기업 신제품과 기술에 대한 시장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연간 업계 내 핫이슈를 포함한다. 중독(中德)협력 이노베이션 광동(廣東)항 호주만 지역 도시포럼; 홍콩과학기술포럼; 디지털미디어기술교류정상회의; 중국 인공지능 정상회의; 인공지능 상용화 응용 검토 정상회의 등이다.

이번 중국하이테크페어의 주제는 'Invigorating the Greater Bay Area through Opening up and Innovation '이다.

올해 하이테크페어는 인공지능, 스마트 메이드, 스마트홈, 스마트 드라이빙 및 스포츠 테크놀로지 분야의 글로벌 기업, 유니콘 기업을 초청하여 대화의 시간을 마련한다. 현재 경동방(BOE), 360그룹(360集团), 청화동방(清华同方), 일본형제(日本兄弟), 따주지광(大族激光)의 중국 및 해외 유명기업과 한국, 홍콩, 대만 등 국가별 참가단이 참가 신청을 하였다.

2019 중국(심천)하이테크페어 구성

스마트홈 전시구역: 스마트 가구, 미래지향 (智享未来)

과학기술의 발전과 소비의 향상에 따라 사람들은 더욱 효율적이고 스마트하며 편안한 생활 방식을 추구하고 있으며, 스마트화 된 생활에 대한 열망이 높아지고 있다. 20191113-17일 제21회 하이테크페어가 심천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이번 하이테크페어는 5대 전시구역으로 인공지능, 스마트 메이드, 스마트홈, 스마트 드라이빙 및 스포츠 테크놀로지를 신설했다. 현재까지 청화동방(清华同方), 브라더(兄弟), 따주지광(大族激光), 지평선(地平线) 등 중국 및 해외 수백개 해외유명기업이 참가신청 했으며, 이 중 스마트홈, 스마트 보안, 스마트 엔터테인먼트 제품, 스마트 커뮤니티, 스마트라이프 테크놀로지 등 업계의 핫한 품목을 집중 전시 한다.

 

트렌드를 파악하여 혁신을 불러 일으킨다. 지난 1년간 스마트홈 업계는 중국 및 글로벌 시장에서 눈에 띄는 성과를 내놓았다. 영국 컨설팅 회사 'Origin to Future'의 수치에 따르면 전 세계 시장에서 스마트홈 제품의 2018년 출하량은 39% 늘었고, 중국 스마트홈 시장의 출고량은 15000만 대로 전년 동기 대비 35.9% 증가했다. 2023년이면 스마트홈은 전 세계 시장 규모가 1550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 1년간 중국내에서는 물론 경쟁도 치열했다. 국내 유명 기업, 특히 소비가전 업계의 기업들은 2015년부터 스마트홈 전략을 세워왔다. 이 가운데 심천시 아이디얼 유한 회사, 심천시 가오뚠(高盾)유한회사, 항저우난심과학기술회사(暖芯迦电子科技) 등 기업도 스마트 홈 산업에 진입해 스마트 미래를 함께 할 계획이다.

정보기술과 제품전: “AI+” 활용, 산업혁신 집중

AI 기술의 발달로 인공지능의 첨단 제품은 이미 다양한 삶에 정착되었고, 도시 건설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클라우드 컴퓨팅, 빅데이터, 3G/4G 등의 기술이 널리 활용되었고, 인공지능 도시 건설의 새로운 시대가 열렸다.

이번 전시회 기간동안 Intellifusion (云天励飞), Infinova (英飞拓) AI+ 업체가 스마트 보안을 중심으로 최신 공공 안전 제품과 솔루션을 선보인다. Infinova (英飞拓)는 스마트 보안을 핵심으로 하는 스마트 시티, 스마트 패밀리 솔루션 제공 및 운영 서비스 프로바이더로서 전세계에 스마트 보안, 스마트 시티, 스마트 홈, 빅데이터와 인터넷 운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Infinova (英飞拓)는 인공지능(AI) 체계하에 스마트시티를 구축하고 각 지역 정부와 협력하여 도시 운영 관리 능력을 높이고 있다.

AI 생체 인식기술로 인적 관리를 실현하고, AI 카메라 동태인식 시스템으로 도시 교통 운행 관리를 향상하고, AI 기술로 스마트 시티를 만들기 위해 나아가고 있다.

Intellifusion (云天励飞)은 사람이 중심인 "도시 브레인"을 발전시켜 안면인식프로그램을 개발하였다. 이는 알고리즘++빅 데이터로 AIoT 산업의 스마트 에코를 만들어 도시의 동태를 전체적으로 감지한다. 이번 하이테크페어에서 Intellifusion (云天励飞)은 인공지능 칩 및 에너지 제품, 공공 안전 제품과 솔루션, AI+ 신규 비즈니스 제품과 솔루션을 계속 선보일 예정이어서 더욱 주목된다.

 

전시회 개요

- 전시명 : 중국 선전(심천)하이테크페어(China Hi-TechFair)

- 일시 : 20191113~17(5일간)

- 장소 : 심천컨벤션센터(Shenzhen Convention & Exhibition Center)

- 웹사이트 : http://www.chtf.com/english/

- 규모 : 120,000sqm/3,356개 업체/56만명 방문

- 전시 품목 : 컴퓨터,mp3,디지털카메라,브로드밴드,네트워크케이블,정보보안,드론,전자상거래,센서,네트워크플랫폼,VR/AR

- 참가 비용 :

Standard Booth : RMB 24,255/booth

Raw Space : RMB 2,450/sqm

 

  관련링크

2019 중국(심천) 하이테크 페어 (China Hi-Tech Fair 2019) 신청하러가기

https://blog.naver.com/nexnine/221417850019

중국 국가급 하이테크, 2019 중국(심천)하이테크 페어 개최

https://blog.naver.com/nexnine/221559329386

 

본 기사는 넥스나인×넥스페어 자료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