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대 기숙사 강제퇴거 ..도지사의 쇼맨쉽에 피해는 학생들에게
경기대 기숙사 강제퇴거 ..도지사의 쇼맨쉽에 피해는 학생들에게
  • 배종길 편집인
  • 승인 2020.12.15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대 기숙사 학생들에 대한  강제퇴거명령 이후 짐을 꾸리고 있는 상황에 방역시설을 설치하기위한 차량들
경기대 기숙사 학생들에 대한 강제퇴거명령 이후 짐을 꾸리고 있는 상황에 방역시설을 설치하기위한 차량들

<메디테크뉴스> 경기대학교 기숙사를 생활치료센터로 활용하는 방안에 대한 논란이 경기도와 대학측의 일방통행으로 논란이 되고있다.

이재명 도지사는 15일 경기대학기숙사를 방문하여 총학생회측과의 만남에서 약속한 퇴거일 인 19일로 협의된 기숙사 퇴거일이 일방적으로 16일로 바뀌어 통보하였다.

유학생 및 방학중 기숙사에 거주해야하는 장기거주학생에 대한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약속하였지만, 대체숙소에 대한 대안도 없이 이날 오후 일방적으로 16일 퇴거를 강행하였다.

본지에서 사실 확인을 위해 대학관계자와 진행한 인터뷰결과  대학측 또한 경기도청의 일방적인 명령에 따를수밖에 없다면서 책임회피에 급급한 모양세다.

대학측 대책으로는 수도권은 각 지역으로 전세버스 지원, 지방은 역까지 전세버스 지원 및 3만원 교통비 지급, 택배비 후정산, 기숙사비 환불 등이다. 

하지만 환불결정이 내려진 1학기 기숙사비 25억여원도 아직 지급되지 않은 상황에서 대책마련없이 기숙사 퇴거명령 등  학생들의 일방적인 희생만 강요하고 있다. 

특히 퇴거명령에 짐을 꾸리고있는 학생들과는 상관없이 방역시설을 로비에 설치하는 모습에 "우리 아직 살고 있어요"라고 외치는 학생의 외침이 대체 주거에 대한 대책을 구하지도 않고 기숙사에서 학생들을 내쫓는 대학측과 경기도청은 과연 이게 최선인지 묻고싶다. 

좀더 세심한 대책마련과 배려가 필요시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