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에서 펼친‘메디시티 대구’의 인술
하늘에서 펼친‘메디시티 대구’의 인술
  • 배종길 편집인
  • 승인 2019.05.28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비행기 운항 중 응급환자 생명 구한 의사 뒤늦게 ‘화제’
▸ ‘베트남-태국 대구경북 관광마케팅’ 행사 참여 후 귀국길에 응급환자 살려

<메디테크뉴스=대구> 기내에 의사선생님 없습니까?” 지난 24() 태국 방콕에서 인천으로 향하는 비행편에서 급히 의사를 찾는 닥터콜 방송에 대구에 소재하는 비엘성형외과피부과의원 이성하 원장이 주저 없이 환자가 있는 곳으로 향했다.

BL 성형외과 이성하 원장
BL 성형외과 이성하 원장

비행기에 탑승한 20대 동남아 여성이 복통과 과호흡으로 인한 호흡곤란과 불안장애와 구토 및 설사를 동반해 승무원을 찾은 것이다.

닥터콜을 받은 이성하 원장은 먼저 환자의 상태를 확인하고 응급상황에 따른 바이탈 체크를 진행하고 진통제를 투약하는 등 환자가 안정을 찾도록 했다.

약 복용 후 다행히 환자의 불안증세 등이 호전되어 응급상황이 종료됐으며, 공항 도착 후에는 본인의 요청으로 휠체어를 타고 공항을 빠져 나갔다.

이성하 원장은 베트남-태국 대구경북 관광마케팅행사를 위해 대구시 홍보단 일원으로 참석하게 됐으며, 이 비행기 안에는 권영진 대구시장도 함께 있었다.

이성하 원장은 마땅히 할 일을 했고 누구나 그런 상황이라면 도움에 나섰을 것이다작은 도움으로 위급한 상황을 슬기롭게 대처할 수 있어서 기쁘고 격려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리며 맡은 일에 더욱 열심히 일 하겠다 말했다.

한편, 지난해에도 비엘성형외과피부과의원 박원용 원장이 대구에서 베트남 다낭행 항공기 탑승 중 기내에서 과호흡증으로 실신 한 응급환자를 구하는 등 비엘성형외과피부과의원에서 2번이나 응급환자를 살려 메디시티 대구의 인술을 보여주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BL성형외과피부과의원 의료진 (좌측 아래 박원용 원장)
BL성형외과피부과의원 의료진 (좌측 아래 박원용 원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