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 디지털 IT신기술 컨퍼런스 개최
DGB대구은행, 디지털 IT신기술 컨퍼런스 개최
  • 메디테크뉴스
  • 승인 2019.05.24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차 산업혁명시대, 디지털을 통한 혁신성장을 중심으로

<메디테크뉴스=대구> DGB대구은행(김태오 은행장)은 24일 제2본점 대강당에서 4차 산업혁명시대, 디지털을 통한 혁신성장을 살펴보는 세미나인 2019년 디지털 IT신기술 컨퍼런스를 열었다. 이 자리에는 지역내 금융권과 IT 기업, 지역대학 및 지역산업을 선도하는 기관들의 IT 관련 종사자들이 참가하였으며, 핀테크, 인공지능 기술동향 전문강사를 초빙해 강의를 진행하였다.

세컨드브레인연구소의 이임복 대표의 '4차 산업혁명시대, 변하지 않는 키워드를 읽다', CISCO 맹지선 상무의 'The Bank of the Future' , 금융결제원 정경찬 차장의 '금융권 오픈 API 현황 및 방향성', 데일리인텔리전스 김성환이사의 '금융, 인공지능을 만나다', KT 차대현 박사의 '5G 기술기반 B2B 서비스 적용사례 등 4차 산업혁명 관련 주요 이슈의 5가지 강의로 진행되었다.

DGB대구은행, 디지털 IT신기술 컨퍼런스 개최
DGB대구은행, 디지털 IT신기술 컨퍼런스 개최

데일리인텔리전스 김성환이사는 인공지능과 금융의 만남을 통한 효과로 리스크 분석의 고도화, 응대채널의 다변화, 업무 변화 등으로 요약하고 있다. 리스크 분석의 고도화사례로 신한은행의 중금리 신용평가모형 고도화, 조기경보 모형 개발 프로젝트, 제2금융인 SBI저축은행과 OK 저축은행의 머신러닝 기반 CSS도입사례, 우리은행과 신한은행의 AI 기반 기업여신심사 시스템 구축, 소프트 뱅크의 AI기반 대출고객 신용도 평가사례를 소개하였다. 인공지능을 통한 응대채널의 다변화에서는 개인 맞춤형 상담 챗봇, 보험회사에서의 세일즈 챗봇구축사례, 로보텔러와 전화통화를 통한 보험가입, 음성 해피콜 도입사례 등을 소개하였다. 인공지능을 통한 업무변화로는 업무지원 소프트웨어 봇 구축을 통한 생산성 향상 및 보험료 청구, 영업 및 서비스 등 전영역에 도입된 사례 등을 소개하였다.  

2019년 디지털 IT신기술 컨퍼런스 포스터
2019년 디지털 IT신기술 컨퍼런스 포스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