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 사상 첫 온라인 팡파르
'2020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 사상 첫 온라인 팡파르
  • 메디테크뉴스
  • 승인 2020.10.20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가 사상 처음 온라인으로 개막해 20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된다.(충북도 제공).


<디지털뉴스팀>  충북도와 청주시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오송바이오진흥재단이 주관하는 '2020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가 20일 개막했다.

올해로 8회째를 맞는 엑스포는 사상 처음 온라인으로 개막해 'K-뷰티, 오송에서 빛나다'를 주제로 오는 24일까지 진행된다.

B2B전문 수출진흥 엑스포로 기업과 바이어간 화상 비즈니스상담 중심으로 열리지만, 홈페이지에 다양한 콘텐츠를 담아 일반인도 즐겁게 관람할 수 있도록 했다.

주요 프로그램 중 하나인 '온라인 전시관'에서는 152개 참가 기업 정보와 513개의 참여 제품의 특성, 인증·허가 사항, 주요 성분 등을 자세히 살펴볼 수 있다.

관심 있는 기업을 클릭하면 회사 홈페이지로도 바로 연결돼 궁금한 사항은 문의하기 섹션에서 질문을 보내 확인할 수도 있다.

'제품홍보관' 각각의 제품 하단에는 리뷰와 샵을 달아 뷰티 관련 학과 학생들이 미리 사용해본 제품 사용 후기를 살펴볼 수 있다.

샵 버튼을 클릭하면 제품도 구매할 수 있고, 50개의 기업이 프로모션에 참여해 10~50% 할인 또는 '1+1 행사'도 진행한다.

'뷰티스튜디오'에서는 유명 유튜버 6명이 제품을 시연하면서 뷰티라이프의 트렌드 변화와 직장인, 남성, 주부, 청소년 대상 맞춤형 정보를 제공한다.

뷰티스튜디오 영상은 개막과 함께 20~24일 날짜별로 11시에 엑스포 홈페이지에 1개의 영상씩 업로드된다. 연예인 유튜버 전효성의 영상은 20일 오후 1시에 만나볼 수 있다.

'E-컨퍼런스'는 18명 전문강사의 화장품뷰티 트렌드와 화장품산업의 전문 정보를 행사 기간 하루에 3~4편씩 간편하게 홈페이지에서 들을 수 있도록 꾸몄다.

'K-뷰티관'은 3D VR전시관으로 꾸미고 K-뷰티를 선도해온 충북의 화장품·뷰티 정책과 오송·오창이 'K-뷰티 클러스터' 조성 최적지임을 알리기 위한 특별관으로 구성했다.

경품 이벤트도 진행되는데 홈페이지 내 '뷰티스탬프 랠리' '오송 OX퀴즈' '신규회원가입 이벤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추첨으로 2200명에게 1만~5만원 상당의 화장품 뷰티박스와 4000원 상당의 커피 쿠폰을 준다.

이시종 충북지사는 개회사에서 "올해로 8회를 맞은 엑스포가 명실공히 세계적인 화장품 수출 전문 엑스포가 됐다"며 "코로나19로 어려운 화장품뷰티 기업들에 새로운 희망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