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시티대구협의회 3월 임시총회 및 이사회 개최
메디시티대구협의회 3월 임시총회 및 이사회 개최
  • 배종길 편집인
  • 승인 2019.03.28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결산 승인 및 19년 현안사업 보고

<메디테크뉴스=대구> (사)메디시티대구협의회(회장 차순도)에서는 3월 28일 대구경북치과의사신용협동조합 회의실에서 3월 임시총회 및 이사회가 개최되었다.

금일 이사회에서는 (사)메디시티대구협의회 산하 4개 위원회인 기획위원회, 의료질향상위원회, 의료서비스개선위원회, 의료관광산업위원회의 현안 보고가 있었다. 기획위원회에서는 메디시티 대구 워크샵, CRO 및 연구자 대상 찾아가는 공동 IRB에 대한 보고가 있었으며, CRO와 지역 연구자의 접촉기회 마련과 우수 연구간호사(CRC) 확보의 필요성 등이 도출되었다.

의료질향상위원회에서는 환자안전에 대한 시민의 인식도를 제고하고 환자안전 및 의료질 향상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기 위한 방안으로 환전안전캐릭터 시안에 대한 보고가 있었다. 확정된 시안은 영상제작에 활용하면서 기존 메디시티대구 브랜드와 함께 사용하여 친근한 이미지를 부여할 계획이다.

의료서비스개선위원회에서는 2019 KOREA HEALTHCARE CONGRESS 및 제 17차 병원의료산업전시회 참석에 대한 결과보고가 이어졌다.

의료관광산업위원회에서는 외국인 환자유치와 몽골 현지 의료진과의 연계를 통한 네트워크 확보를 위해 4월 몽골 다르항, 에르데네트에서 진행예정인 '메디시티대구-헬로몽골' 나눔의료 및 홍보설명회 행사 안내가 있었다. 이번 행사에는 대구파티마병원, 대경영상의학과의원, 우리병원, 올포스킨피부과의원, 코비한의원 등의 의료기관과 산업체 등 10곳이 참여할 예정이다. 

그리고 이사회 새로운 임원으로 이성구 대구광역시 의사회장, 최진만 한의사회장, 이영호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사장, 이청희 경북대학교 치과병원장, 조용일 약사회장, 최석진 간호사회장, 고삼규 대구경북병원회 회장이 이사로 선임되었으며, 공동 이사장으로 이승호 대구광역시 경제부시장이 선임되었다.

이번 이사회에서는 6월 21일~23일 개최예정인 2019 메디엑스포 코리아의 활성화 방안과 각 의료단체 및 보건의료기관의 참여방안에 대한 논의와 함께 전년도 전시회에 대한 총평 등이 이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