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2020년 경산체력인증센터 개소식
대구한의대, 2020년 경산체력인증센터 개소식
  • 배종길 편집인
  • 승인 2020.08.06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역 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체계적인 운동건강과학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대국민 스포츠 복지서비스 프로그램 운영
현판 제막식 행사

<메디테크뉴스=대구> 대구한의대교(총장 변창훈)는 8월 5일 기린체육관 내 경산체력인증센터 설치를 완료하고 협약식 및 개소식 가졌다.

이번 개소식에는 대구한의대 변창훈 총장과 경산시 최영조시장, 경산시복지문화국장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센터소개 및 협약식 서명, 제막식, 센터 투어 순으로 진행됐다.

국가지정 공인 인증기관인 경산체력인증센터를 위탁운영하는 대구한의대학교는 경산시민의 체력상태에 대한 건강 체력기준을 제시하고 과학적 분석방법에 의해 측정·진단·처방을 기반으로 전문 운동건강관리사를 통한 맞춤형 운동처방 및 체력증진교실 등을 관내 다양한 협업기관과의 긴밀한 협력체계를 통하여 지원할 예정이며 다양한 체력측정 장비를 갖추고 시민들의 체력상태에 따라 개인별 특성에 맞는 운동을 처방하고, 체력증진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만 13세 이상이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다양한 측정장비들로 채원진 체력인증선터 내부
다양한 측정장비들로 채원진 체력인증선터 내부

대구한의대학교 변창훈 총장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시행하고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주관하는 국민체력 100사업 경산 체력인증센터 위탁 운영기관 선정된 대구한의대학교는 교육부 특성화 사업으로 집약된 한방스포츠의학센터와의 협업을 통하여 타 지역의 체력인증센터와의 차별화되고 과학적인 체력관리 서비스를 지역시민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밝혔다. 

체력측정장비를 체험중인 변창훈 총장
체력측정장비를 체험중인 변창훈 총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