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 세계 플랫폼' 네이버 제페토서 온라인 게임쇼 열린다
'가상 세계 플랫폼' 네이버 제페토서 온라인 게임쇼 열린다
  • 메디테크뉴스
  • 승인 2020.07.06 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모바일협회 제공)

<디지털뉴스팀>  한국모바일게임협회는 네이버제트(NAVER Z)의 증강현실(AR) 아바타 서비스 '제페토'와의 제휴를 통해 게임행사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한국모바일게임협회는 이번 업무 제휴를 통해 '2020 인디크래프트'를 온라인 가상 게임쇼로 오는 22일부터 26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며 제페토를 활용한 '가상세계 사무소', '가상세계 총회' 등 각종 게임행사를 함께 개최한다.

제페토는 전 세계 가입자가 약 1억5000만명에 달하는 가상 세계 플랫폼이다. 제페토 월드라는 3D공간을 통해 함께 게임하거나 채팅, 셀카찍기 등의 다양한 경험을 제공한다. 최근에는 인기 아이돌 그룹 블랙핑크의 가상 팬미팅으로 주목을 받은 바 있다.

네이버제트는 연내 제페토 내에서 다양한 콘퍼런스 및 행사, 콘서트를 기획하고 있으며 디즈니, 나이키, YG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브랜드와 제휴를 맺어 사업 분야를 확장하고 있다.

황성익 한국모바일게임협회 회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가상세계플랫폼이 주목받고 있다"며 "협회는 제페토 3D 월드에 가상세계 사무소를 설립하고 8월 중 가상세계 총회를 개최하는 등 온택트 시대에 맞춰 회원사들과의 소통 접점을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대욱 네이버제트 대표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필요한 요즘, 높은 수준의 인터랙션을 가상 공간에서 구현할 수 있는 제페토의 영향력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이라며 "제페토는 궁극적으로 상상하는 무엇이든 가상 세계 안에서 실현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성장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