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과 1인메이커스 제품 판로개척 위한 뉴 메이커스 코리아 2018 개최
스타트업과 1인메이커스 제품 판로개척 위한 뉴 메이커스 코리아 2018 개최
  • 김보람
  • 승인 2018.11.14 0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대문디자인플라자 크레아에서
▲ 경기도
[피디언] 경기도와 의정부시,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오는 16일과 17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 크레아에서 ‘뉴 메이커스 코리아 2018’을 개최한다. 메이커스는 창의성과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기획부터 제작까지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맞춤형으로 제작하는 ‘1인 제조기업’을 말한다.

NMK2018은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1인 메이커스와 스타트업의 판로개척을 위해 유통사·바이어와의 만남의 자리를 마련, 제품을 상용화시킬 수 있는 직접적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행사다.

올해로 3번째 열리는 이번 NMK에는 자동차 사고시 삼각대 설치 과정에서 발생하는 2차 사고예방을 위해 공기 중에 뜨는 삼각대를 개발한 ‘어썸랩’, 노안을 가진 스마트폰 사용자에게 선명한 화면을 제공하는 시력 보정 솔루션을 개발한 ‘픽셀로’ 등 생활·리빙, 패션·잡화, IT 분야 40여개 업체가 참가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1:1 비즈니스 상담을 비롯해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한 세미나, 네트워킹, 리셉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특히 NS홈쇼핑, AK 플라자, 29cm 등 국내 주요 유통사뿐만 아니라 베트남의 롯데 베트남과 티키, 인도네시아의 라자다와 쇼피, 중국 최대 유통기업 징둥닷컴 등 아시아의 주요 바이어 10여 개사를 초청해 해외판로 개척의 기회도 얻을 수 있다.

경기도 관계자는 “그동안 창의적 아이디어를 통해 제품을 생산했지만 마케팅 과정에서 어려움을 겪었던 다수 스타트업에게 이번 행사가 새로운 판로를 개척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NMK가 도를 대표하는 스타트업 판로 지원행사가 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피디언 (http://www.pedie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