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젠텍, 중국 다안진 자회사 지아원과 현장진단 분석기기 공급 계약 체결
수젠텍, 중국 다안진 자회사 지아원과 현장진단 분석기기 공급 계약 체결
  • 뉴스와이어
  • 승인 2018.10.01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뉴스와이어)
바이오 진단 전문기업 ㈜수젠텍(대표이사 손미진)이 9월 28일 중국 체외진단 전문회사 다안진(Da An Gene)의 자회사 지아원(Jiawen)과 현장진단 분석기기 제품의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지아원은 다안진의 현장진단(POCT, Point Of Care Test) 분석기기 사업 전문 자회사로, 이번 계약을 통해 수젠텍은 자사의 현장진단 분석기기 제품인 ‘INCLIX analyzer(인클릭스 애널라이저)’를 5년간 지아원에 공급할 예정이다. 협의된 공급 물량은 최소 500대 규모다.

이 제품은 수젠텍의 현장진단 키트를 분석하는 장비로, 인플루엔자, 심혈관질환 등 10종의 질병을 분석하고 진단한다. 수젠텍은 이미 8월 다안진의 또 다른 자회사 다태(DATE Bioengineering Technology)와 해당 진단키트 제품에 대한 5년간의 공급계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그에 이은 이번 계약을 통해 중국 시장 진출을 더욱 가속화할 계획이다.

수젠텍은 체외진단 전문 다안진 그룹의 자회사 중 다태는 현장진단 키트 사업을, 지아원은 현장진단 분석기기 사업을 각각 진행하고 있어, 두 회사와 각 제품에 대한 별도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다태와 지아원은 해당 제품에 대한 중국 총판권을 갖고 CFDA 판매허가를 획득한 후 5년 동안 중국 내 판매 및 유통을 진행할 예정이다.

손미진 수젠텍 대표는 “지난해 케이맥바이오센터를 인수하면서 진단시약 및 키트와 분석 장비를 모두 개발·생산할 수 있는 역량을 확보하고 해외 영업을 확대하는 데 매진해왔다”며 “다태와의 계약과 이번 지아원과의 계약을 연이어 체결한 것은 키트부터 분석기까지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며 경쟁력을 강화해온 성과”라고 말했다.

또한 손 대표는 “특히 중국 유수의 체외진단 기업 다안진 그룹과 손잡고 중국 시장에 진출하게 된 것은 수젠텍에 큰 기회가 될 것”이라며 “세계 최대 규모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하고, 지속적인 신제품 개발 및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해 매출 규모를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다안진 그룹은 연 매출 5000억원, 시가총액 2조2000억원(중국 선전거래소) 규모의 기업으로, 중국 내에서 분자진단 분야 절대 강자로 평가받고 있다.

한편 수젠텍은 국내 유일의 종합병원 및 전문임상검진기관용 다중 면역진단(Immunoblot), 전문가용 현장진단(POCT), 자가진단(self-testing) 등 3개의 플랫폼으로 여성질환, 결핵, 심혈관질환, 알러지 등 다양한 질병을 진단하는 바이오진단 전문기업이다. 내년을 목표로 코스닥 이전상장을 준비하고 있으며 주관사는 한국투자증권이다.

수젠텍 개요

수젠텍은 △국내 유일의 종합병원 및 전문임상검진기관용 다중 면역진단(Immunoblot) △전문가용 현장진단(POCT) △자가진단(self-testing) 등 3개의 플랫폼으로 여성질환, 결핵, 심혈관질환, 알러지(알레르기) 등 다양한 질병을 진단하는 바이오진단 전문기업이다.

출처:수젠텍
언론연락처: 수젠텍 홍보대행 서울IR네트워크 PR본부 박정민 과장 02-783-0629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보도자료 출처 : 수젠텍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