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종식을 대비하는 국내 최초 의료관광 스테이블 코인, ‘메디토(MEDITO)’ 사업 추진단 발대식 가져...
코로나 종식을 대비하는 국내 최초 의료관광 스테이블 코인, ‘메디토(MEDITO)’ 사업 추진단 발대식 가져...
  • 배종길 편집인
  • 승인 2020.04.12 2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메디토(MEDITO)’는 의료관광 스테이블코인으로 블록체인 기반 기술을 통한 의료/관광/금융을 통합하여 사용자에게 서비스 이용의 편의 제공
- 국내에 우수하고 체계적인 의료 환경과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보다 편리하게 누릴 수 있도록 의료관광 모바일 결제 플랫폼 구축

 

<메디테크뉴스=대구> 코로나19로 의료관광시장 또한 기나긴 불황의 터널을 지나고 있다. 의료관광 관련 여행사, 에이전시, 숙박, 의료기관 등 모든 관련 산업이 개점휴업상태나 마찬가지이다.  

메디시티대구협의회(회장 차순도) 산하 의료관광산업위원회(위원장 민복기)는 10일 ‘블록체인 기반 의료관광 스테이블 코인 메디토(MEDITO) 사업 추진단 발대식’을 가지고 의료관광산업위원회 배종길 부위원장을 단장으로 임명하였다.

한해 전세계 1,400만명 정도가 의료관광을 떠나며, 이중 국내 의료 관광객은 연평균 40만명 정도로 1인당 1회 관광시 지출 규모는 3,600~7,600달러로 추산된다.

또한, 시장조사기관 스테티스타(Statista)에 따르면 뷰티 및 노화방지, 건강식 섭취・영양・체중감량, 웰니스 관광, 피트니스 및 심신단련 순으로 의료 관광 수요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메디시티대구협의회 차순도 회장은 코로나 19로 인해 정치・경제・사회・문화 등 모두가 어려운 시국이지만 위기는 모두가 힘을 합쳐 기회로 바꿀 수 있다며, “메디토(MEDITO)” 사업은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의료/관광/금융/결제/빅데이터를 통합하여 사용자에게 양질의 서비스 및 이용의 편의를 제공하고, 대구 의료관광 산업을 한층 더 발전시킬 것이라고 하였다.

㈜KBIDC 김정용 대표는 "메디토(MEDITO)가 국내·외 의료관광 산업을 이끌 핵심 기술이 될 것이며, 지역별 특화 의료 서비스 및 관광 상품을 개발하여 의료관광 산업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KBIDC는 전세계 114개국 20만여명이 참여중인 “스타크로” 블록체인 메인넷 런칭 및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메디토(MEDITO)” 사업 성공을 확신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