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콘텐츠코리아 랩, 팝콘D스퀘어와 신분당선 판교역에서 창의세미나S 강연 개최
경기 콘텐츠코리아 랩, 팝콘D스퀘어와 신분당선 판교역에서 창의세미나S 강연 개최
  • 메디테크뉴스
  • 승인 2018.09.04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콘텐츠코리아 랩(이하 경기콘랩)은 콘텐츠 창작자를 위한 강연 ‘창의세미나S 시즌5(이하 창의세미나S)’를 9월 5일, 12일, 19일에 진행한다고 밝혔다.

9월 강연의 주제는 나만의 안식처인 ‘케렌시아’를 찾는 방법이다. 케렌시아는 스페인어로 ‘안식처’ 또는 ‘자신만의 휴식공간’을 뜻하며, 능동적인 취미와 창조 활동을 위한 공간을 의미한다.

창의세미나S 9월 강연은 더 많은 대중과 함께하기 위해 5일(수) 판교 경기콘랩을 시작으로, 12일(수) 용산아이파크몰 팝콘D스퀘어, 19일(수) 신분당선 판교역에서 진행된다.

첫 번째 강연은 무인도/섬 전문가인 윤승철 소장이 ‘무인도로 가는 사람들’이라는 주제로 그가 겪은 수많은 탐험기와 진정한 자신만의 안식처를 찾는 방법을 공유한다.

두 번째 강연은 대한민국 최초의 쇼콰이어 그룹 ‘하모나이즈’와 함께 한다. 대원미디어가 운영하는 용산아이파크몰 6층에 위치한 ‘팝콘D스퀘어’에서 2회(15시 30분/19시) 열리며, 관객이 함께 참여하는 ‘해피홀릭 콘서트’로 진행되는 것이 눈길을 끈다.

9월의 마지막 강연인 19일에는 신분당선 판교역에서 한국문화예술위원회 ARKO가 선정한 차세대 뮤지션 이정표가 강연을 진행한다. 아름다운 노래와 가야금 선율이 어우러지는 서정적인 공연이 예정되어 있다.

경기콘랩을 운영하는 경기콘텐츠진흥원 오창희 원장은 “이번 9월 창의세미나S는 나만의 안식처를 찾고, 그 안에서 할 수 있는 창작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창의세미나S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강연 당일 현장등록도 가능하다. 자세한 문의는 전화 또는 이메일로 하면 된다. 창의세미나S 지난 강연은 네이버 TV 창의세미나S를 통해 다시 볼 수 있다.

경기콘텐츠진흥원 판교클러스터센터 개요

경기콘텐츠진흥원 판교클러스터센터는 문화콘텐츠 분야의 창작자와 예비 창업자를 지원하기 위해 설립된 창작공간이다. 창작자들의 상상력을 이끌어 내 아이디어가 창작, 창업으로 이루어지도록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