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한말글 패션디자인 공모전 성황리에 마무리
제8회 한말글 패션디자인 공모전 성황리에 마무리
  • 배종길 편집장
  • 승인 2024.10.10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디테크뉴스> 2024106일 서울의 국립한글박물관 앞 야외 특설무대에서 제8회 한말글 디자인공모전이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번 공모전은 젊은이들에게 우리말과 글을 사랑하는 마음을 갖게 하고 친숙한 한글 사용문화 기반을 조성하고자 한글의 과학적이고 우수한 글꼴을 활용한 디자인 공모전으로, 지난 8월 모집을 시작해 98일 작품 제출을 거처 12일 발표심사까지 치러질 만큼 많은 참가자들이 신청하였다.

총 출품작들을 엄선하여 지난 5일 광화문광장 야외 무대에서 한말글 퍼레이드를 시작으로 6일 본선 무대엔 상위 10벌의 출품작이 올라갔으며 그 중 4명이 본상 수상을 하였다.

심사위원장으로는 IUC남가주 예술대학 김요셉 학장이, 심사위원으로는 ()한말글 김형일 사무총장, 대한민국 재향경우회 서울시 여경회 김서린 회장, 앤알커뮤니케이션 앤텔레콤 김옥연 사장, 한글서예스케치퍼포먼스의 꽃담 안경희 작가가 심사하였다.

8회 한말글 디자인 공모전은 사단법인 한말글이 주최하고 더드림솔루션이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형 예비사회적기업 이든피플이 연출하였으며, 후원사로는 한말글 문화예술협회와 BNT뉴스, IUC남가주 예술대학, 골드클래스모델클럽, 조이도미노, 앤텔레콤이 후원하였으며 본 행사는 문화체육관광부 주최의 2024 한글주간의 온 가족이 함께하는 한글 패션쇼 축제와 함께 운영되었다.

 

본상 수상자들은 다음과 같다.

대상(사단법인 한말글상) 3번 백지애

1(으뜸상) 9번 이양순

2(버금상) 7번 백경애

3(우리글상) 4번 박재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