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테크뉴스=대구> 대구사이버대학이 9월 3일 2024년 올해의 ‘우수강의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대구사이버대학에서 해마다 시상하는 ‘우수강의상’은 우수하고 열성적인 강의, 학생만족도. 지역공헌도 등을 종합해 시상하는 상으로 올해는 ‘미술치료학과’ 임지향 교수가 수상하는 영광을 차지했다
‘우수강의상’ 상을 차지한 임지향 교수는 우리나라에서 미술을 이용해 사람의 심리치료를 하는 ‘미술치료학’의 장르를 개척한 장본인이며 현재 한국미술치료교수협의회 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임지향 교수는 직접 개발하고 발전시킨 ‘미술치료기법’을 이용해 우리 사회 저변에서 불안정한 심리상태로 고생하고 있는 환자들뿐 아니라 마음건강에서 행복까지. 문제예방과 건강증진. 일상적 적응과 만족감 증진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중이다. 그 일환으로 2024년 1학기부터 네팔거주 특수교육 전문가들에게 강의영어자막과 영어교재를 제공히여 네팔현지에서 미술치료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는 신편입생을 선발하여 현재 카투만두와 네팔지방 소재 5개 교육기관에 재직 중인 일반교육 및 특수교육전문가들이 재학중이다.
해외학생지도와 국내학생수련을 위해 7월 중순에 임지향교수가 직접 학부 및 대학원 수련생들과 네팔소재 자폐학교와 지적장애학교 교사대상 미술치료워크샵과 네팔거주 재학생과 한국 대사대 재학상을 위한 수강지도와 예비미술치료전문가로서의 역량강화를 위한 미술치료워크샵을 제공하여 한국네팔 재학생 교류와 학생간 소통&관계 증진의 기회의 장을 제공하였다. 임지향교수의 네팔에서의 미술치료봉사는 2023년부터 줌특강과 현지 방문 미술치료웍샵 재능기부로 시작되었으며 이를 통해 학생진학까지 이루어젔다고 한다.
또한 휴먼케어대학원은 7월 에 미국 괌대학교에서 인지행동심리 워크샵을 공동주최하면서 학부와 대학원생들은 괌대학의 임상심리전문교수진에게 인지행동심리 워크샵을 받고 대구사이버대학교 미술치료학과 임지향교수는 괌대학교 교직원들과 괌대학교 부설 아동병원, 정신병원 심리치료스텝과 아동환우를 대상으로 힐링체험을 중심으로한 소통과 관계증진을 위한 미술치료 워크샵을 제공하였다. 이를 통해 미술치료사가 부재한 괌대학 아동병원에 미술치료사 단기파견을 의뢰받는 쾌거를 이루었다고 한다.
임지향 교수는 “이렇게 과분한 상을 주시니 감사하기 그지 없다”며 "이 상의 의미를 앞으로 더 정진하라는 격려의 뜻으로 받아들이고 향후 우리 주변에 마음치유와 마음건강을 필요로 하는 분들을 위해 더욱 연구와 후진 양성에 매진해 나가겠다”고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한편 대구사이버대학교는 나날이 발전하는 사이버 환경을 배움과 학문에 접목해 치열한 시간과의 싸움을 벌이고 있는 현대인들의 지식과 학문에 대한 열망을 채움과 이를통해 급변하는 사회에서 인생2막을 준비하기위해 배움이 필요한 이들을 위해 취업과 자아실현이 가능한 자격증 중심의 재취업중점 특수재활현장전문가 양성에 주력하고 있으며, 학문적인 영역을 새로운 분야로 넓혀 나가 사이버를 활용한 취업중심 전문가 양성을 핵심으로 하는 학문의 신세계를 개척해 그것을 모든 사람이 공유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대구사이버대학교는 경산대구대학교 캠퍼스에 본관을 두고 서울 신림동에 서울캠퍼스를 두고 있으며, 2025년 햑생모집일정은 오는 10월에 대학원 신입생을 선발하고 12월1일부터는 학부 신편입생을 선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