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테크뉴스 =경기> 경기도교육청 율곡연수원이 8월 12일부터 8월 말까지 3회에 걸쳐 경기도 내 일반직 공무원 210명을 대상으로 “일반직공무원 공통역량 강화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경기도교육청 지방공무원의 공통역량(의사소통∙성장전략∙조직적응력∙조정통합)강화, 경기도교육청 지방공무원의 교육공동체 의식함양을 통한 핵심가치 공유, 미래 교육환경 변화에 따른 협렵∙소통역량 제고에 목표를 두고 있다.
교육과정으로는 AI를 활용한 똑똑한 업무비서 만들기, 리더십 향상을 위한 전략적 사고 스킬, 영화로 이해하는 청렴교육, 사례로 보는 성희롱∙성폭력∙성매매 예방교육, 일 잘하는 사람의 소통관계법,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로 과정마다 유능한 강사를 초빙하여 역량강화 교육에 내실을 기하고 있다.
이번 연수 1기에 참석한 경기도구리 남양주교육청 소속 맹유빈주무관(2022년. 만17세 최연소 임용자)은 "저경력공무원의 이탈이 심각한 상황에서 이번 연수를 통하여 일반직으로 갖추어야 할 공통역량을 함양하고 다양한 직급의 공무원과 소통을 통하여 공무원이 갖추어야 할 자긍심을 높이는 재충전의 기회가 되었다"고 전했다.
한편 경기도교육청 율곡연수원은 일반직 공통역량 강화과정을 (2기)8. 21~8.23, (3기) 8.27.~8.30.로 운영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메디테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