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9년 전, 그날의 열정과 함성을 다시 한번 대구에서!
79년 전, 그날의 열정과 함성을 다시 한번 대구에서!
  • 배종길 편집장
  • 승인 2024.08.13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구광역시, 제79주년 광복절 경축음악회 코오롱 야외음악당에서 개최
▸ 순국선열의 고귀한 희생정신과 자유·평화의 소중함 되새기는 장(場) 마련
▸ 트로트, 발라드, 힙합, 걸그룹 등 다양한 장르의 국내 정상급 가수 출연

<메디테크뉴스=대구> 대구광역시는 제79주년 광복절을 맞이해 시민들이 다 함께 광복을 기념하기 위해 815() 오후 7, 코오롱 야외음악당에서 국내 정상급 가수로 구성된 광복절 경축음악회를 개최한다.

 

무료입장으로 진행하는 이번 행사에는 트로트(장윤정, 양지은, 김용임), 발라드(인순이, , 울랄라세션), 힙합(다이나믹듀오), 걸그룹(아이칠린) 등 다양한 장르의 인기 가수 8팀의 공연과 뮤지컬 내가 사랑한 아리랑삽입곡을 편곡한 광복절 퍼포먼스도 선보일 예정이다.

 

대구시는 행사 당일 행사장을 방문하는 시민들이 불편함이 없이 쾌적하게 공연을 관람할 수 있도록 시민 편의와 안전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먼저, 행사장 내부 및 주변의 안전 관련 취약구간에 관리인력을 지난해보다 증원 배치해 안전사고를 철저히 예방하고, 응급환자 발생 시 현장 조치 및 인근 병원으로 신속히 후송하기 위한 구급차도 고정 배치한다.

 

또한, 주요 교차로와 행사장 진입로의 원활한 교통소통을 위해 불법주정차 단속을 더욱 강화하고, 대중교통 이용을 적극 권장할 계획이다.

 

특히, 행사장 주변을 지나는 시내버스 6개 노선은 평일 수준으로 증회 운영하고, 인접 도시철도역인 두류역에는 퇴장 시 시민 수송을 위해 임시열차 1편을 증편 대기하는 등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노선 버스 : 503, 623, 급행6, 순환3, 순환3-1, 65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