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의 무더위를 날려버릴 다양한 맥주칵테일, 대구치맥페스티벌 ‘수제맥주창작칵테일경연대회’
여름의 무더위를 날려버릴 다양한 맥주칵테일, 대구치맥페스티벌 ‘수제맥주창작칵테일경연대회’
  • 배종길 편집장
  • 승인 2024.07.08 2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디테크뉴스=대구> 대한칵테일조주협회(회장 이희수·대구한의대 메디푸드HMR산업학과 교수)는 지난 7일 대구치맥페스티벌 기간 ‘수제맥주창작칵테일경연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대회는 대구수제맥주(팔공맥주, 세븐락비어, 대구탄비어, 신천페일에일)를 활용한 창작맥주칵테일 라이브 경연으로 이루어졌다. 심사기준은 기술부문, 조주방법, 창작배경, 프레젠테이션, 맛 평가로 이루어졌으며, 외국인을 포함한 결선에 오른 50명 참가자들의 화려한 퍼포먼스와 함께 이색적인 맥주칵테일은 독특한 맛과 창의적인 조합으로 인기를 끌었다.

학생부 영예의 △대상(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은 국제호텔전문학교 최윤준씨가 받았다. △금상(대구치맥페스티벌조직위원장상)은 부산정보관광고등학교 강기빈씨, △은상(대한칵테일조주협회장상)은 부산정보관광고등학교 황이영서씨, △동상(수제맥주산업발전협회장상)은 국제호텔전문학교 김도형씨, 대구가톨릭대학교 서민서씨, 부산정보관광고등학교 최해미씨, 대경대학교 이로다씨, 영남이공대학교 김동하씨가 각각 차지했다. △특별상 (한국베버리지라이센스연합회장상) 국제호텔전문학교 서필승씨. (한국음주문화관리협회장상) 대경대학교 바허라씨, (셀플러스대표이사상) 계명대학교 윤은솔씨, (대구광역시관광협회장상)은 마산대학교 서정민씨, 대경대학교 이지영씨가 각각 차지했다.  

 

일반부 부문 영예의 △The 1st prize(대구광역시장상)은 최정온씨가 받았다. △The 2st prize(대구치맥페스티벌조직위원장상)은 오남경씨, △The 3st prize(대한칵테일조주협회장상)은 김수정씨, △동상(수제맥주산업발전협회장상)은 최창희씨, 박상순씨, 김선정씨, 최정애씨, 도금재씨가 각각 차지했다. △특별상 (한국베버리지라이센스연합회장상) 권혁민씨. (한국음주문화관리협회장상) 박혜미씨, (셀플러스대표이사상) 김경자씨, (대구광역시관광협회장상)은 정윤진씨가 각각 차지했다.   

 

프로부 부문 영예의 △The 1st prize(대한칵테일조주협회장상)은 김상훈씨, △The 2st prize(대한칵테일조주협회장상)은 김예빈씨, △The 3st prize(대한칵테일조주협회장상)은 심승민씨가 각각 차지했다.

 

이희수 교수(대한칵테일조주협회장)는 “2024 대구치맥페스티벌은 벌써 12회째를 맞이하는 대한민국 여름 대표축제다. 수제맥주창작칵테일경연대회 역시 올해로 11회째 개최하여 대구치맥페스티벌의 오랜 역사와 함께하며 축제의 정체성을 강화하고, 지속적인 발전과 문화 교류, 지역 브랜드 강화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수제맥주와 창작 칵테일의 결합은 전통적인 치맥(치킨과 맥주) 페스티벌에 색다른 요소를 추가하여 방문객들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다. 수제맥주창작칵테일경연대회는 대구치맥페스티벌의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할 수 있다. 이러한 독창적이고 트렌디한 행사는 페스티벌이 단순한 음식 축제가 아닌, 현대적이고 다양한 문화를 아우르는 행사로 자리매김하는 데 도움을 준다. 독특한 경연대회는 언론과 SNS에서 주목받기 쉽다. 이는 페스티벌의 홍보 효과를 극대화하며, 더 많은 방문객을 유치할 수 있다. 다양한 프로그램이 포함된 페스티벌은 반복 방문객을 창출할 가능성이 높다. 매년 새로운 요소가 추가되면 방문객들이 매년 다른 경험을 할 수 있어, 페스티벌의 지속 가능성이 높아진다. 따라서 수제맥주창작칵테일경연대회는 대구치맥페스티벌의 흥행과 지역 경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페스티벌의 다채로운 이미지를 구축하고 방문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다양한 배경을 가진 사람들이 모여 수제맥주와 칵테일을 선보이고 경험을 공유함으로써, 문화적 교류가 이루어진다. 이는 대구치맥페스티벌을 국제적인 수준의 축제로 성장시키는 기반이 된다.”라고 전했다. 이희수 교수는 현재 대구치맥페스티벌 자문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