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평생교육원, 융복합음료전문가 최고위과정 제2기 수료식 성료
대구한의대 평생교육원, 융복합음료전문가 최고위과정 제2기 수료식 성료
  • 배종길 편집장
  • 승인 2024.06.07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디테크뉴스=대구>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평생교육원(원장 권기찬)에서는 제2기 융복합음료전문가 최고위과정 수료식을 마쳤다고 7일 밝혔다.

 

영도다움 연회장에서 열린 이날 행사는 김문섭 교학부총장, 권기찬 평생교육원장, 신상용 1기 원우회장과 회원 등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고, 변창훈 대구한의대 총장, 김상훈 국회의원, 이인선 국회의원, 권영진 국회의원, 조지연 국회의원, 강은희 대구시교육감, 임종식 경상북도 교육감, 조현일 경산시장, 조재구 대구시 남구청장, 이만규 대구시의회 의장 등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수료식에 축하와 응원을 보냈다.

 

대구한의대학교 융복합음료전문가 최고위과정은 총 12주의 교육 과정으로 술의 역사와 글로벌 음주문화 와인과 글로벌 비즈니스 매너 구세계 와인과 신세계 와인 프랑스 와인의 이해 독일, 오스트리아, 동유럽 와인의 이해 위스키 바로 알고 마시기 맥주 전문가가 말하는 맥주 제대로 마시는 법 사케를 고르고, 구입하고, 마시는 법 폭탄주와 술자리의 리더십 한국의 전통주 주류문화 나만의 홈바 만들기 분위기 있는 칵테일파티 기획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들로 구성되었다.

 

이희수 대한칵테일조주협회/한국음주문화관리협회 회장 박찬준 국제와인품평회 Asia Wine Trophy 총괄 디렉터/()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 부회장(국제협력) 김봉규 사케 봉주상회 대표/기키자케시 니혼슈 품질감평사 박운석 한국발효술연구원 원장/대구수제맥주학교 교장 남선희 전통주갤러리 관장/북촌전통주문화원 관장 김민환 한국소믈리에협회 기술고문/경동대학교 교수 등 분야별 최고 전문가들이 강사로 나섰다.

 

융복합음료전문가 최고위과정을 진행한 이희수 책임교수(메디푸드HMR산업학과 학과장)는 수료식에서 2기 융복합 음료전문가 최고위과정 21명 수료식의 뜻깊은 자리에 2기 원우생 분들이 십시일반 하여 학교 발전기금을 전달해 주셔서, 깊은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 그리고 개개인의 바쁘신 업무 일정에도 불구하고 융복합 음료전문가 과정에 대한 관심과 애정으로 12주 동안 함께 서로 소통하고, 정보를 교류하며, 끈끈한 정을 쌓아 온 것에 대해 책임교수로서 매우 기쁘고, 보람되고, 지나온 과정이 소중한 시간으로 남는다.”고 전하면서  “더욱이 매 수업 2교시 때마다 한인호 회장님은 물심양면의 지원으로 분위기를 잘 이끌어 주셨고, 바쁘신 와중에도 민천식 교수님과 박언휘 원장님의 유익한 재능기부 특강은 뜻깊은 시간으로 남는다. 지난 몇 개월 동안 학문적 지식뿐만 아니라 실무적 경험과 네트워크를 쌓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이 과정에서 쌓은 지식과 경험이 개인적 성장뿐만 아니라 각자의 속한 조직과 사회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수료생을 격려했다.

 

대구한의대 융복합음료전문가 최고위과정은 음료 관련 지식과 기술뿐만 아니라 경영, 마케팅, 건강, 트렌드 분석 등 다양한 분야의 지식을 배울 수 있다. 비슷한 관심사를 가진 전문가들과의 교류를 통해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 할 수 있고, 실무 중심 교육, 트렌드 대응, 전문자격증, 다양한 지원과 멘토링을 통해 성공적인 외식 창업을 도모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