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로’우리가 알린다, 서포터즈 발대식 개최
‘대구로’우리가 알린다, 서포터즈 발대식 개최
  • 이승준 기자
  • 승인 2024.04.30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구로’ 서포터즈 12명 선발, SNS·영상 콘텐츠 활용 홍보
▸ 시민이 체감하고 참여하는 홍보활동으로 ‘대구로’ 이용활성화 기대
2024_대구로_서포터즈_발대식
2024_대구로_서포터즈_발대식

<메디테크뉴스=대구> 대구광역시는 시민생활종합플랫폼 대구로이용 활성화를 위한 대구로홍보 서포터즈 12명 선발해, 430() 발대식을 개최하고 5월부터 대구로서포터즈가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대구로서포터즈는 시민들이 대구로의 신규 서비스, 대구로페이 연계 최대 12% 할인, 각종 할인 이벤트 등 다양한 혜택을 직접 체험하고, 개인 SNS 채널을 활용해 대구로가 소상공인의 부담은 덜어주고 시민에게는 많은 혜택을 제공하는 대구시 독자적 앱임을 널리 홍보 할 계획이다.

 

최종 12명을 선발하는 대구로서포터즈에 총 85명이 지원해 높은 경쟁률(7:1)을 보였으며, 서면 및 면접 심사를 거쳐 개인 SNS 활동이 활발하고 홍보 역량이 우수한 대학생, 직장인 등 12명이 최종 선발됐다.

 

대구로서포터즈는 5월부터 9월까지 대구로만의 다양한 혜택과 편의 서비스 등을 SNS 콘텐츠 및 숏폼 영상으로 제작해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을 통한 홍보 활동을 주로 전개할 예정이며, 치맥페스티벌 등 지역축제에도 적극 참여해 대구로를 알리는 데 앞장설 계획이다.

 

한편, 민간앱의 독과점에 맞서 소상공인의 수수료 부담 경감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218월 출범한 공공앱 대구로는 음식 배달 및 택시 호출의 성공적인 시행을 기반으로 꽃 배달, 전통시장 묶음 배송, 밀키트, 전자관, 시내버스 운행 정보 알림 등 다양한 시민 편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시민생활종합플랫폼으로 지속 성장하고 있다.

 

대구로’243월 기준 회원 수 53만 명, 누적 주문액 1,533억 원, 가맹점 1.8만 개, 택시 호출 323만 건을 기록했고, 민간 배달앱 대비 소상공인 수수료 부담을 최소 90억 원 이상 절감해 지역 소상공인 보호에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또한, ‘대구로는 소상공인뿐만 아니라 시민들에게도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대구로페이로 결제할 경우 최대 12% 할인 혜택(충전 시 7% 할인 + 결제 시 5%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고, 신규회원 할인쿠폰(5천 원), 착한매장 할인(2천 원), 축제 및 행사 등과 연계한 프로모션 등이 제공된다.

 

특히, 지난 48() 배달앱 중 전국 최초로 대구로에 매월 200만 원 한도까지 10% 할인 충전이 가능한 충전식 카드형 온누리상품권결제 기능도 도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